[시사매거진=전진홍 기자] 한국장학진흥원(한국자격검정평가교육원 부설기관)이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 지원하는 온라인 무료수강 이벤트를 실시한다.

해당 교육원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해당 교육기관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바리스타장학생’을 입력하면 된다.

이벤트 당첨 시에는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커피로스팅마스터를 비롯한 커피감정평가사, 티소믈리에, 와인소믈리에 등 총 100종 자격증 과정의 인강 수강과 온라인 취득 시험 무료 참여 혜택도 누릴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과정은 아카데미에 가지 않고 카페 바리스타가 되는 법을 배우기 원하는 구직자부터 자격증과 별개로 핸드드립 등 다양한 커피 만드는 법을 공부하고 싶어 하는 비전문가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국장학진흥원의 커피 바리스타 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은 커피와 원두에 관한 기본적인 지식은 물론 바리스타가 하는일과 연관된 기술까지 교육한다. 바리스타의 연봉, 월급, 비전을 눈여겨보고 카페 바리스타 1급, 2급 자격증 필기, 실기 과정을 학원비 부담 없이 공부하길 원하는 사람이 수강하기에도 적합하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의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어 자격증 취득 후 이력서 기재나 관련기관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