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전진홍 기자] 클라이드홈즈가 단독주택형 타운하우스 “에어스텐스-설악”을 분양한다고 밝혔다.“에어스텐스-설악”은 가평군 설악면 위곡리에 위치해 있으며, 전체부지 1만4,900㎡에 총 38세대 규모로 조성중이다.

시작하는 젊은 세대들을 위한 가장 경제적이고 실용적인 주택 공급”을 목적으로 조성중인  “에어스텐스-설악”은 심플하지만 효율적인 공간활용이 돋보이는 실용주의 주택이다.  

클라이드홈즈 관계자는 “수도권 전세금에도 미치지 못하는 2억원 중반대의 합리적인 분양가의 단독주택 단지를 공급하기 위해 지난 20년간 주거단지 개발 분야에서 축척된 노하우와 기술력, 인프라를 총동원하였다”고 말했다.

㈜클라이드홈즈는 자체 브랜드인 ‘풀빌라 더시크릿’을 공급하며 선진화된 디자인과 안전한 시공, 국민 삶의 질적 향상 기여도를 인정받아 기획재정부, 보건복지부 등 9개 중앙부처에서 후원하여 주최한 [2018 제12회 국가지속가능경영 대상]에서 ‘건설 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금번에 공급하는 “에어스텐스-설악”은 설계 부분에서도 차별성이 돋보인다. 3층 다락방(25㎡), 서비스 발코니, 전망 루프탑, 야외 데크 등 다양한 서비스 공간이 기본으로 제공되어, 전용면적의 2배에 달하는 넓고 여유로운 실사용 면적을 자랑한다. 

또한, 공간의 통합과 가변성을 설계에 반영하여 향후 가족 구성원이 늘어나도 이사 걱정 없이 지속적인 거주가 가능 하도록 계획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프리미엄 커뮤니티 시설도 제공한다. 대단지 아파트의 장점으로 여겨지는 다양한 커뮤니티시설(게스트하우스, 북카페, 통합관리실 등)을 갖추었으며, 단지내 도로폭을 6m로 넉넉히 확보하고 녹지 비율을 높여 아파트의 편의성과 단독주택의 자연친화성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단지로 주목 받고 있다.

최근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 조성 여부가 입주민 만족도는 물론이고 단지 가치를 높이는 결정적인 역할을 하며 프리미엄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단지가 지역 시세를 리딩하는 단지로 거듭나는 추세로 미루어 볼 때 “에어스텐스-설악”은 높은 희소가치에 의한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

발길이 머무는 곳이 풍경이 되는 가평의 쾌적한 자연환경 속에 조성중인 “에어스텐스-설악”은 국제수준의 교육과 의료 환경을 비롯해 부족함 없는 금융, 쇼핑환경은 물론 곳곳에 위치한 레저휴양 시설과 서울에서 30분만에 도착 할 수 있는 수도권 동북부 교통의 중심지로 상상이상의 주거특권을 가진 지역으로 손꼽히고 있다.

이와 함께 글로벌 수준의 교육환경과 선진화된 교육방식의 시스템을 갖춘 청심국제중•고등학교와 설악 중•고등학교, 미원초등학교, 설악도서관 등 우수한 교육환경과 미원초 병설유치원, 청심유치원 등 어린이집들이 가까운 곳에서 운영되고 있다.

단지에서 차량으로 5분 거리에는 유명 의료진을 보유한 청심국제병원이 있으며, 농•축협, 우체국, 하나로마트도 근거리에 있어 편리한 생활여건을 자랑한다.

설악면은 서울∼양양 고속도로가 개통된 이후 우수한 서울 접근성과 청정자연에 의해 정재계 인사와 유명 연예인들의 주택이 밀집해 있는 주거 선호지다.

서울~양양 고속도로 개통으로 서울 강남에서 설악IC까지 30분밖에 걸리지 않는데다 설악IC에서 “에어스텐스-설악”까지도 10분 이내에 도착할 수 있어 서울에 직장을 가진 입주민들도 출·퇴근이 용이하다.

또 국도75호선 설악~청평구간과 가평대교도 지난해 개통되어 인접지역 이동이 편리해졌으며, 개통 이후 남이섬, 자라섬, 쁘띠프랑스에 방문하는 천만 관광객의 주이동 경로인 설악면은 관광거점도시로 자리매김하며 부동산 가격이 상승 중이다.

단지 주변에 프리스턴밸리, 마이다스밸리, 아난티클럽 외 신설 골프장 4개소 등 총 7개 골프장이 들어서 있으며, 신선봉 산책로, 유명산, 중미산, 호명산이 있어 골프, 등산, 산악자전거, 패러글라이딩, 스키 등의 다양한 레포츠를 통해 건강한 에코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또한, 10분 거리에 청평호반이 위치해 수상스키, 웨이크보드, 제트스키, 웨이크서핑, 플라잉보드 등 각종 수상 레저 및 여가 생활을 즐기기에 최적의 환경을 자랑한다.

유명 관광지인 남이섬, 자라섬, 쁘띠프랑스, 아침고요수목원, 스위스마을, 더스테이 힐링파크 등도 인접해 있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클라이드홈즈 관계자에 따르면 “과거 단독형 타운하우스는 대형 평형 위주의 공급과 높은 분양가라는 인식이 있었지만 서울에서 가까운 2억원 중반대의 “에어스텐스-설악”을 선보인 후 젊은층으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며 “삶의 질을 우선시하는 젊은 세대들이 수도권 아파트 전세금 수준으로 구입이 가능하여 관심이 급증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홍보관 위치는 송파구 석촌호수로 272 인근에 위치해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