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가 함께 소통하고 가족애(愛)가 묻어나는 이벤트

할매할배의 날 이모티콘 (사진=경북도 제공)

[시사매거진/대구,경북=구웅 기자] 경북도는 11일 세대 간 만남과 소통, 가족공동체 회복을 위해 시행중인 ‘할매할배의 날’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따뜻한 가족애와 조부모에 대한 사랑을 신세대에게 알리기 위한 마케팅의 일환인 이모티콘은 12일(수) 오후 2시부터 카카오톡을 통해 게시하며, 선착순 8천명에게 12종을 무료로 배포한다.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충전소에서 간단한 초성 맞추기 이벤트를 통해 내려 받을 수 있으며, 다운받은 후 180일간 사용할 수 있다.

‘할매할배의 날’이모티콘은 무병장수의 상징 거북이를 활용하여 제작하였으며, 가족공동체 회복운동인 할매할배의 날을 알리는 메시지 ‘엄지척’과 가족이 함께 만나자는 메시지와 ‘보고싶다', ‘뭐해' 등 귀엽고 유쾌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12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할매할배의 날은 급격한 산업화와 핵가족화로 인한 노인문제(고독, 질병, 빈곤), 청소년 인성 부재현상(자살, 학교폭력), 가정붕괴 현상(패륜범죄) 등 각종 사회 문제를 지속적인 가족 간 만남과 세대 간 이해를 통해 가족 안에서 그 해결책을 찾고자 매월 마지막 토요일, 손주가 부모와 함께 할매할배를 찾아뵙고 소통하자는 생활실천 운동이다.

이원경 경북도 복지건강국장은 “젊은 세대의 마음속에 가족과 조부모에 대한 사랑이 자리 잡게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모티콘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매월 마지막 토요일 할매할배의 날을 통해 3대가족이 함께 하고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는 행복한 경북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