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키워드 이슈
일본 지진 발생 태풍피해 수습도 하기 전에 지진발생 설상가상
  • 전진홍 기자
  • 승인 2018.09.06 10:00
  • 댓글 0
사진=웨더아이

[시사매거진=전진홍 기자] 일본은 태풍‘제비’에 의해 막대한 규모의 피해를 입고 수습도 하기 전에 6일 오전 일본 홋카이도 삿포로 인근에서 규모 6.7의 지진이 발생했다. 삿포로 총영사관은 이번 일본 지진으로 인한 한국 교민의 피해 신고는 없다고 밝혔다.

박현규 삿포로 총영사는 "이번 일본 지진으로 인한 한국 교민이나 여행객의 안전과 피해 여부를 파악하고 있다"며 "아직까지 인명 및 재산 피해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고 전했다.

앞서 일본기상청(JMA)에 따르면 이날 오전 3시 8분께 일본 홋카이도 삿포로 남동쪽 66km 지역에서 규모 6.7의 지진이 발생 했으며 강진 이후에도 규모 4.3~5.4의 여진이 잇따랐다. 일본 기상청은 이날 오전 6시 11분에는 일본 홋카이도 삿포로 남동쪽 66km 지역에서 5.4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전했다. 이 지진도 규모 6.7 본진의 여진이라고 밝혔다.

사진=NHK지진 보도 캡쳐

일본 NHK에 따르면 홋카이도 이부리지방 중동부를 진원으로 하는 이번 지진의 영향으로 홋카이도 전역 약 295만가구에서 정전이 발생했다. NHK는 홋카이도 현지 경찰과 소방당국 등을 상대로 자체 취재한 결과 이날 오전 8시 20분 최소한 48명이 부상했으며 20명 정도의 안부가 확인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시사매거진, SISAMAGAZINE

전진홍 기자  roymmedia@naver.com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진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