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김민수 기자] 이 책은 널리 알려진 정신적 관습과 가장 최근의 코칭&카운슬링 이론에서 나온 실용적인 아이디어와 전략을 현대적으로 결합시켜 놓았다. 또한 자존감과 자신감을 개발하기 위한 굉장히 독창적이고 전체론적인 접근법을 제공한다.

연구 자료에 의하면, 행복과 자존감은 성공에 달린 문제가 아니라고 한다. 그러나 반대로 성공은 자연적으로 자기 스스로에 대해 자존감을 갖고 만족감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흘러가게 되어 있다. 이것은 굉장히 좋은 소식이다. 왜냐하면 이는 우리가 단순히 좀 더 자존감을 갖춘 사람이 된다면, 삶의 모든 면에서 우리의 기량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영국 최고의 라이프 코치와 자존감 전문가인 린다 필드는 ‘당신이 더 많은 자존감을 갖게 된다면, 당신의 맑은 영혼은 항상 성공을 끌어당기게 될 것이다’라고 말한다. 그러나 만약 당신의 자신감이 바닥을 치고, 자기 회의에 빠져 허우적거린다면, 당신은 자신의 기량을 향상시킬 전략이 필요하다. 저자는 이러한 시급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10일간의 자존감 프로그램을 만들어냈다. 이 책은 당신에게 독특하고 상호적인 경험을 제공해 준다. 당신은 이 책을 통해 의욕을 갖고, 목표에 집중하고, 어려운 개인적 문제를 해결하고, 훌륭한 대인관계를 형성하며, 행복을 찾고, 성공을 이루기 위해 당신에게 필요한 모든 단계를 발견하게 될 것이다. 자신감 있는 새로운 당신으로 태어나기 위해, 그저 편안히 앉아 이 책에 담긴 간단한 방법을 시도해 보아라. 저자는 당신의 부정적 성향이 무릎까지 차올랐다는 것을 느낄 때 다음의 말을 기억하라고 말한다.

‘가장 크게 생각하는 것은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것이다.

긍정적인 사고는 그 밖의 다른 모든 것들을 긍정적인 의도와 집중, 투지로 완전히 날려버릴 것이다. 긍정의 힘을 절대 과소평가하지 말라. 긍정은 항상 당신에게 힘을 부여하고 당신에게 희망을 줄 것이다. 항상 크게 생각하려고 노력하라.’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