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지환 아시안게임 금메달 병역혜택 국민청원까지..

[시사매거진=전진홍 기자] 아시안게임 야구대표팀 오지환 금메달 획득으로 군면제 혜택에 대한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야구 대표팀은 3일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일정을 마치고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했다.

사진= 뉴시스(인천공항 귀국 오지환)

병역 혜택 논란으로 여론에 비난을 받고 있는 아시안게임 야구 국가대표 오지환(LG)은 귀국 후 쏟아지는 질문에 "나중에 말씀 드리겠다"라며 대응하며 빠르게 이동했다.

앞서 오지환과 박해민(삼성)은 병역 문제로 이번 대회 기간 내내 입방아에 오르내렸다. 병역 문제를 미뤄오다가 아시안게임 대체 선수로 발탁되어 병역 혜택을 노렸다는 이유에서다. 특히 오지환은 대회 중간 장염 등으로 컨디션 관리에 실패했고, 많은 경기를 뛰지도 못했었다.

청와대 국민 청원에도 지난 2일 '오지환 선수 입대를 청원합니다', '

선동렬 야구 대표팀 감독에 퇴출과 오지환 선수의 병역 혜택 취소를 청원합니다', '아시안게임 오지환 박해민 군대 자원입대 시켜주세요', '오지환 선수의 군면제 특혜 철회와 앞으로 아시안게임 프로선수 차출금지를 요구합니다', 오지환 군대 보내주세요' 등의 제목의 청원이 잇따라 게재되며 오지환 군면제 혜택에 대한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한국 야구 대표팀은 1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겔로라 붕 카르노(GBK) 야구장에서 열린 일본과의 2018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 야구 결승전에서 3:0으로 승리하며 금메달을 차지했고, 오지환의 병역 문제가 자연스럽게 해결된 것 이 논란으로 이어진 것이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