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TV조선 방송화면 캡쳐

[시사매거진=전진홍 기자] 배우 박해미 남편인 공연 연출가 황민이 지난 27일 밤11시경 음주운전 교통사고를 내 사상자가 발생했다. 황민의 차량은 경기도 구리시 강변북로 남양주 방향 토평나들목 인근 갓길에 정차 중인 25톤 화물차를 들이 받아 사고가 발생됐다.

사진=구리소방서

경찰은 사고로 2명이 숨지고 3명이 다쳤다고 밝혔으며 사망자는 배우 박해미가 운영 중인 해미뮤지컬컴퍼니 소속단원으로 전해졌다.

차량을 운전한 황민은 사고 당시 혈중 알콜 농도 0.104%로 면허 취소에 해당하는 음주운전이었다.

황민은 이날 단원들과 회식에서 아시안게임 한국과 우즈베키스탄전 축구경기를 본 뒤 술을 더 마시기로 하고 장소를 옮기다 사고를 낸 것으로 알려졌다.

병원에서 30분간 진행된 조사에서 황씨는 "딱 정해둔 목적지 없이 단원들과 2차로 더 술을 마시기로 하고 차를 몰고 가던 중 사고가 났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사고 소식이 전해진 뒤 박해미는 28일 오후 열릴 예정인 뮤지컬 '오!캐롤' 프레스콜 행사 불참 소식을 알렸으며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는 . “세상을 떠난 두 배우가 내가 사랑하는 제자들이다.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야 할 지 모르겠다. 두렵고 죄송하고 가슴이 찢어진다”며 “어떻게 하면 사죄가 될 수 있을지 상상하기도 힘들다”고 말했다. 이어 “너무 무섭고 떨려서 아직 현장으로 가보지도 못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박해미는 “내가 죽어서라도 용서받을 수 있을지 모르겠다”며 “경찰 조사는 물론 장례식, 보상 등의 문제에 있어서 내 모든 것을 내놓고 성실하게 임하겠다”며 다시 울음을 터트렸다.

한편, 28일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에 따르면 ‘황민, 음주운전 강력히 처벌’이라는 제목의 청원 글이 작성되며 누리꾼 또한 음주운전으로 단원 2명을 사망에 이르게 한 황민에 대한 비난이 이어졌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