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럭제빵소 유기농우유 (제공_블럭에프에스)

[시사매거진=김민건 기자] 유기농 수제 식빵 전문점 블럭제빵소를 운영하는 (주)블럭에프에스(대표이사 박재영)는 일동후디스와의 협업으로 유기농 인증 친환경 청정 목장의 유기농 우유인 '블럭제빵소 유기농우유'를 출시하고 전국 가맹점 냉장 쇼케이스에 진열 판매 중에 있다고 전했다.

'블럭제빵소 유기농우유'는 유기농 인증을 받은 단일목장에서 항생제나 성장촉진제, 수유촉진제 등을 사용하지 않고 유기농 사료와 목초만을 먹여 키운 젖소의 원유 중에서도 1A등급 기준보다 10배 더 깨끗한 원유만을 엄선해 만든 프리미엄 유기농 우유로 우유 본연의 맛과 신선도를 유지시키기 위해 일동후디스와 공동으로 개발했다고 밝혔다.

블럭제빵소의 유기농 수제 식빵의 원료로도 사용되는 '블럭제빵소 유기농우유'는 일동후디스 특허 출원 공법인 DT공법을 통해 산화방지 및 잡미를 제거하여 맛을 유지하고, 63~65℃에서 30분간 유해균만을 사멸시키는 저온살균법(LTLT)으로 영양손실을 줄이고 우유 본연의 맛과 신선도를 그대로 살렸다. 또한,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과학적인 위생관리체계인 HACCP 인증을 받아 안심하고 마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주)블럭에프에스 박재영 대표는 "블럭제빵소 유기농우유는 엄격한 청정기준, 저온살균DT공법으로 만들어 최상의 품질을 구현한 프리미엄 유기농 우유다"며,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유기농 우유를 비롯해 유기농 밀가루 등 친환경 재료만을 사용하여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건강한 식탁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유기농 수제 식빵 업계를 선도하는 블럭제빵소는 현재 100호점 오픈을 앞두고 있으며, 신규 오픈 매장에 한해 오픈 기념 이벤트로 '블럭제빵소 유기농우유' 증정 행사를 진행중에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