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톨로지 메인넷 런칭 서울 프레스 컨퍼런스 전경. / 사진=임정빈 기자

[시사매거진=임정빈 기자] 중국 온체인(Onchain) Foundation 계열 퍼블릭 멀티 체인이자 분산 신뢰 협력 플랫폼인 온톨로지(Ontology)가 체이너스(Chainers)와 공동주최로 지난 18일 잼투고에서 6월 30일에 런칭된 메인넷 런칭을 소개하는 공식 프레스 컨퍼런스를 가졌다. 

행사는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김형주 이사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체이너스(Chainers)의 정주용 의장, 해쉬드(Hashed)의 김휘상 CIO가 차례로 온톨로지(Ontology)의 메인넷 런칭을 축하하며, 온톨로지(Ontology)라는 신개념 멀티 퍼블릭 체인의 가능성과 우수성을 피력하였다.

온톨로지 Li Jun CEO는 "온톨로지는 실제 경제와 분산 디지털 시스템을 연결하고자 하는 데 기반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블록체인은 아직 다양한 응용보다는 온톨로지와 같은 업계의 기반을 다지고, 블록체인 기술이 일반 유저들의 라이프 스타일에서 존재했던 크고 작은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기술이다. 온톨로지와 같은 플랫폼 체인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 공급업체가 복잡한 시스템과 기술 없어도 분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데, 온톨로지의 분산 인프라는 여러 앱 서비스에 연결되며 글로벌 및 탈중앙 인증기관을 통합하고, 분산 디지털 시스템을 사람·자산·사물·사건 등 실제 경제의 모든 측면과 연결할 수 있다. 신용 시스템은 실제 경제와 디지털 세계를 통합해 종합적인 확인·검증을 거쳐, 사용자에게 더 나은 서비스 경험을, 사회에 더 강력한 신용 협력과 효율을 가져다 줄 것"이라고 기대를 밝혔다.

컨퍼런스를 공동 주최한 체이너스는 "글로벌 우량 프로젝트가 세계적인 규모의 한국 크립토 시장에서 소프트랜딩이 가능하도록 주기적인 온.오프라인 밋업, 프레스 컨퍼런스, 해커톤, 서밋 등을 개최할 계획인데, 이 과정에서 천편일률적인 블록체인 이벤트 형식들을 탈피하고, 눈높이가 높은 한국인의 입맛에 걸맞고 흥미를 가져다 줄 수 있는 이벤트를 만들어 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