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엔터테인먼트
가장 빨리 빚 갚는법 '빚 때문에 고민입니다'세상에서 가장 단순하면서도 강력한 ‘빚 없애는 법’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8.08.22 10:34
  • 댓글 0
  • 글씨키우기
  • 메일보내기

[시사매거진=김민수 기자] 지금 같은 삶을 원한 게 아니라면 당장 빚부터 갚아라!

당신의 빚은 얼마인가? 먼저 청구서를 모두 꺼내 한데 모은 후 전기세, 가스 요금, 보험료 등 매달 기본 생활비로 쓴 청구서는 따로 둔다. 그럼 신용 카드 대금, 주택담보대출, 오토론, 학자금 대출 등 대출 상환금만 남을 것이다. 몸집이 가장 큰 주택담보대출은 제외하고 나머지 대출 잔여금의 총액을 더하라. 그 돈이 바로 당신이 ‘당장’ 갚아야 할 빚이다.

당신이 얼마를 벌든, 빚이 얼마든 이 책은 당신이 그 부채를 모두 청산할 때까지 함께할 것이다. 부채를 청산하는 데 특별한 방법이 있을까? 그동안 돈이 생기는 대로 급한 불만 껐다면, 갚을 엄두가 나지 않아 빚을 방치하고 있었다면 단순해서 누구나 사용할 수 있고 효과가 바로 나타나는 ‘제로섬 예산’으로 다시 시작하라.

월수입에서 지출금과 저축금을 빼면 남는 돈이 없어야 한다. 이렇게 만들기 위해서는 ‘한 달 예산’을 짜야 한다. 예산은 단순히 그달 빠져나가는 돈을 기록하는 것이 아니다. 그동안 지출을 줄이겠다거나 계획 있게 돈을 쓰겠다고 결심하고 쓴 가계부와는 다르다. 모든 지출 항목에 목적과 이름을 매기고 사용할 만큼 돈을 할당해야 한다.

그럼 ‘제로섬 예산’을 실천하는 데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그냥 연필과 종이만 있으면 된다!

이 책에는 여느 집처럼 빚을 지고 살던 평범한 부부가 단기간에 모든 부채를 ‘제로’로 만든 방법이 들어 있다. 왜 하루 빨리 빚을 갚아야 하는지, 어떻게 하면 더 빠르고 신나게 빚을 갚을 수 있는지 안내하며, 당장 따라 해 볼 수 있는 <지출 기록부> 예시를 통해 돈을 올바로 관리하는 습관까지 들일 수 있다.

수입과 소비를 정확히 파악하고 빚도 빨리 갚는 매우 효과적인 방법을 이용해 빚을 방치하던 사람, 빚이 점점 늘어나는 사람, 대출을 받아야 하는 사람뿐 아니라 이제 막 돈을 벌기 시작한 사람, 회사원, 자영업자까지 빚 때문에 고민인 사람에게 부채 없이 자유로운 삶을 살 수 있도록 안내할 것이다.

김민수 기자  dikigirl200@sisamagazine.co.kr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