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일 강남 메리츠타워에서 Ico Summit Forum 행사가 열렸다.]

[시사매거진=최지연 기자] 지난 11일 강남 메리츠타워 아모리스홀에서 열린 제1회 프로크립토 그룹이 주최하는 블록체인 Ico Summit Fourm이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행사에는 해외 유명 글로벌 팀들과 기업관계자, 국제거래소 관계자들, 블록체인 업계에 종사하는 관계자 및 언론사,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많이 참여해 성황을 이루었다.

이번 포럼에 듀카투어(Ducatur)의 CEO 조지벨 대표, ‘Medic Group’의 이시다 아키히사 대표, Sopay 대표 등이 글로벌 팀으로 참석해 참여자들의 많은 관심과 눈길을 끌었다.

세계 최초 멀티체인을 개발한 듀카투어(Ducatur)의 CEO 조지벨 대표는 해외투어 일정에도 불구하고 참석해 화제가 되었다. 듀카투어(Ducatur)의 CEO 조지벨 대표는 블록체인 대회에서 2회 우승 경력이 있고, 2018년 세계 이오스(EOS) 블록체인 해커톤 대회에서 3등에 입상해 화제가 되고 있는 인물이다.

이오스(EOS)·네오(NEO)· 에이다(ADA) 등 유명 블록체인 업체들과 제휴해서 일하고 있으며, 글로벌 거래소와 기업에서 러브콜을 받고 있다. 현재 듀카투어(Ducatur)는 암호화폐 공개(ICO)를 조기마감마친 상태이며 곧 상장을 앞두고 있다.

‘Medic Group’의 대표인 이시다 아키히사는 “한국에서 열린 Ico Summit Forum에 글로벌 팀으로 초청되어 자리를 빛내게 되서 영광”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리버스 ICO 형태인 ‘Medic Group’은 현재 블록체인을 통해 의약품의 진위 여부 ‘m+ plus’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며, 말레이시아 및 일본에서 안티에이징 및 제약 관련 사업을 진행하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회사이다.

중국 블록체인계의 알리페이라고 불리며, 자체 개발 전자결제 시스템으로 중국 정부의 인증을 받아 화제가 된 업체인 소페이(Sopay)도 참석하였다.

중국의 알리페이처럼 입출금이 바로바로 가능하지만, 수수료가 무료이고 전송 속도가 일반 결제 App처럼 1초 이내로 속도가 빠르다는 강점이 있다. 소페이는 중국내 해커톤 대회 2등 입상을 한 경력이 있으며 유명 벤처캐피탈의 투자 유치를 받아 ICO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이미 거래소 3곳 상장 되어 있다.

이어 행사가 끝난 후 경품 추첨을 통해 500만원 상당의 코인들을 30여명에게 에어드랍하는 이벤트가 열렸다. 참여 업체의 경품 에어드랍 및 암호화폐 세계최초 NFC 타입 하드웨어 콜드월렛 개발한 키페어 회사에서 암호화폐용 하드웨어 지갑이 경품으로 제공 되었다. 또한 행사에 참여한 참석자 전원에게 사은품으로 효성그룹 갤럭시아 컴즈 머니트리를 제공해 화제가 되었다.

[11일 열린 Ico Summit Forum행사에서 발표하는 프로크립토그룹 스티브전 대표.]

한편, 프로크립토그룹은 글로벌 파트너사들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력이 있고 세계적으로 기술력을 바탕으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업들을 국내에도 소개할 수 있는 자리와 유익한 정보 전달 할 수 있는 실속 있는 포럼을 지속적으로 개최해서 블록체인의 국내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게 이바지 하겠다고 밝혔다.

프로크립토 그룹 스티브전 (Steve Jun)대표는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시고 자리를 빛내주셔서 감사하다. 감사하는 마음에 보답하고자 앞으로 포럼에 참석 하시는 인원만큼, 참가인원당 1000원씩 적립해서 불우한 아동들에게 기부를 할 예정이다. 앞으로 나눔과 실천을 이루는 좋은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