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수성구, 중·장년층 대상 ‘수성 거꾸로 인생학교’ 열어지나온 인생을 되돌아보고 새로운 삶을 준비하는 과정으로 16일 입학설명회 개최
  • 대구경북취재본부 구웅 기자
  • 승인 2018.08.13 10:46
  • 댓글 0
  • 글씨키우기
  • 메일보내기
수성 거꾸로 인생학교 수강생 모집 홍보 포스터 2018.08.12. (사진=대구시 수성구청 제공)

[시사매거진/대구,경북=구웅 기자]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오는 9월 4일부터 12월 19일까지 중․장년층의 삶의 가치 실현을 위한 ‘수성 거꾸로 인생학교’를 운영한다.

수성구 거주 중인 만45세~65세 대상 특성화 프로그램이다.

‘수성 거꾸로 인생학교’는 그동안 가족과 사회를 위해 열심히 달려온 중·장년층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으로 새로운 삶의 가치 실현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개설되었다.

젊은 시절 누구나 한번쯤 해보고 싶었지만 현실에 부딪혀 못해본 일과 제2의 진로체험을 해보자는 의미로 4개학과(도시농부학과, 여행자학과, 영화학과, 내이야기책학과)를 만들었다.

지나온 인생을 거꾸로 되돌아보고, 새로운 삶을 준비하는 과정이라는 의미에서 학교명을 지었다.

교육과정은 인생설계과정(재무설계, 건강설계, 여가설계, 관계설계)과 전공과정으로 약4개월간 강의를 진행한다.

도시농부학과에서는 직접 농사를 짓고 결과물로 간단한 요리도 함께 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고, 여행자학과에서는 여행전문가들의 강의를 통해 여행방법, 여행글쓰기, 여행경험, 여행숙박, 여행의 재미 등을 배우고 간접 경험해 볼 수 있다.

영화학과에서는 한편의 단편 영화를 직접 제작하고, 내이야기책학과에서는 나만의 이야기가 담긴 그림책을 만드는 독립출판의 경험을 할 수 있으며 졸업식에 결과물을 발표를 하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오는 16일 수성구 평생학습관(범어도서관 5층 대강당)에서 입학설명회를 개최하니 관심 있는 분은 누구나 참석해 프로그램 안내를 받고 입학 여부를 결정할수 있다.

1인 1학과만 신청 가능하며, 8월 17일부터 수성평생학습포털 홈페이지 또는 팩스로 신청하고 등록금 4만원(재료비 별도)을 납부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수성평생학습포털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수성구청 평생교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대구경북취재본부 구웅 기자  ambrow1213@sisamagazine.co.kr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구경북취재본부 구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