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및 태양광 사업 전문가 초청, 지적 교류에 앞장

[㈜유앤에프솔루션의 박기훈 대표는 “블록체인은 세계적인 미래학자들과 학문적인 교류를 통하여 자연스럽게 접하게 되었다”라며 “시대의 흐름을 읽고 4차 산업혁명에 핵심적인 기술이 될 것으로 예측하고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갖게 되었다”고 말했다. ]

(위클리블록체인2호=임정빈 기자) ㈜유앤에프솔류션은 ‘Your Future’s Solution’이라는 회사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세계적인 미래학자들과 AI 및 태양광 사업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지적 교류에 앞장서고 있다. 태양광사업으로 국가의 에너지 자원을 확보하는 한편, 미래의 인재를 키우고 일자리를 만들어가며 무역과 문화예술 교류를 통해 세계적 인지도를 갖는 기업의 발판을 다지고 있다.

 

블록체인 관련 강연 주최

㈜유앤에프솔루션은 2017년 8월 미래학자 제롬글랜 초청 미래일자리 예측방법론 특별강연 주최를 시작으로 2017년 9월 세계 최고 미래학자 토마스 프레이 다빈치 연구소장 초청 특강 주최, 2017년 10월 일반인공지능협회장 벤고르첼 초청 특강 주최, 2017년 12월 세계 최고 수학천재학자 폴 웨보스 박사 특별강연 주최, 2018년 3월 MIT 미디어랩 교수 존 클리핀저 및 세계여성블록체인협회장 밀라 포포비치 박사 초청 강연 주최, 2018년 4월 세계적 AI 전문가 알렉스 즈드릴코(Alex Zdrilko) 강연을 주최하여 4차산업에 핵심인 블록체인 기술을 우리나라에 소개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유앤에프솔루션의 박기훈 대표는 “블록체인은 세계적인 미래학자들과 학문적인 교류를 통하여 자연스럽게 접하게 되었다”라며 “시대의 흐름을 읽고 4차 산업혁명에 핵심적인 기술이 될 것으로 예측하고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갖게 되었다”고 말했다.

 

미래식량과 에너지 분야의 교육을 넘어 사업화에 중점

현재 ㈜유앤에프솔루션은 UN에서 추구하는 미래식량과 에너지 분야의 교육을 넘어 사업화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미래 식량산업을 위한 식량개발의 일환으로 하와이 산 미세조류인 헤마토코쿠스에서 추출한 고영양 항산화물질인 아스타잔틴, 관절 건강에 좋은 스피루리나 배양으로 브랜드네이밍 후 올 9월 이후 가맹과 수출 사업을 개척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의학과 AI가 결합한 2차 바이오산업인 항산화 약품과 화장품 개발에 관여했으며, 미국 스페셜티커피협회가 우수한 품질을 인증한 하와이안 KAU커피 산업으로 국내와 해외 프랜차이징에 들어갈 예정에 있다.

교육과 후원 분야에서, 서울에 위치한 ‘블록체인AI아카데미’를 포함해 전국 60여 명의 직원으로 운영되는 ㈜유앤에프솔루션에서는 연평균 7~10회 가량 문화사절단, <한국청소년신문사>등 사단법인단체 등을 후원하고 있다. 2017년에는 뉴질랜드 크라이스트처치 ‘한국의 날 문화교류 행사’에 (사)국제청소년예술단을 참가시켰고 올해 1월에는 평창 동계올림픽개최 기념콘서트의 일환으로 러시아 공훈예술가 리디아 발다예바가 이끄는 에네르 예술단을 초청해 한국 러시아 문화교류의 장를 만들었다.

창원에 기반을 두고 회사를 경영하고 있는 ㈜유앤에프솔루션은 창원시와 함께 마산 합포 매립지 활용방안 및 4차 산업 기반 혁신도시 조성을 위해 정책을 공조하고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할 계획이다.

 

블록체인 기술의 저변 확대 및 대중화에 앞장

유앤에프솔루션은 앞으로도 블록체인 사업의 발전을 위한 정책 및 연구사업, 기술연구를 지원하며 학술교류 및 인재육성, 블록체인 기술의 투자 확충과 대중화를 위한 컨설팅과 홍보 미디어 분야로 사업규모를 넓힐 계획이다. 이에 다가오는 9월에는 캘리포니아 빅터대학교 블록체인 연구소와 손잡고 블록체인 아카데미를 개설한다.

주요 강사로는 국내 학계에서 블록체인 최고 권위자로 인정받고 있는 서강대학교 박수용 교수를 포함하여 조병완 한양대학교 교수, 신범석 고려대학교 교수, 정창덕 총장(국제스마트시티학회장ㆍ송호대총장)과 안동수 박사(전 KBS 부사장), 헤필드대학교 부총장이자 캘리포니아 빅터대학교 장광식 교수와 더불어 동국대 경영정보학과 이원부 교수, 한국스마트시티학회 추연수 기획이사, 명지대 산업경영공학과 송관배 교수 등이 블록체인 기술의 저변 확대 및 대중화를 위한 수준 높은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유앤에프솔루션에서는 연평균 7~10회 가량 문화사절단, <한국청소년신문사>등 사단법인단체 등을 후원하고 있다. 2017년에는 뉴질랜드 크라이스트처치 ‘한국의 날 문화교류 행사’에 (사)국제청소년예술단을 참가시켰고 올해 1월에는 평창 동계올림픽개최 기념콘서트의 일환으로 러시아 공훈예술가 리디아 발다예바가 이끄는 에네르 예술단을 초청해 한국 러시아 문화교류의 장를 만들었다. ]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