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
<공작>·<신과함께>와 함께 여름 극장가 흥행 쌍끌이 본격 시동!동시기 개봉작 중 예매율 1위!!
  • 최지연
  • 승인 2018.08.08 16:58
  • 댓글 0
  • 글씨키우기
  • 메일보내기
[출처: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8월 8일(수) 오후 12시 기준]

[시사매거진=최지연 기자] 1990년대 중반, ‘흑금성’이라는 암호명으로 북핵의 실체를 파헤치던 안기부 스파이가 남북 고위층 사이의 은밀한 거래를 감지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첩보극 <공작>이 8월 8일(수) 오후 12시 기준 영진위 통합전산망 실시간 예매율 23.3%(128,018명)로 동시기 개봉작 중 예매율 1위를 기록했다.

영진위 통합전산망을 비롯, 3대 멀티플렉스 극장 사이트에서도 각각 24.2%(CGV), 23%(롯데시네마), 23.5%(메가박스), 온라인 예매 사이트에서도 22.8%(예스24), 16.55%(인터파크)로 동시기 개봉작 예매율 1위를 기록하며 본격 흥행 청신호를 밝혔다.

이는 치열한 여름 성수기 극장가에서 쟁쟁한 동시기 경쟁작들을 제치고, <신과함께-인과 연>과 함께 한국영화 흥행을 이끌 것을 예고해 더욱 눈길을 끈다.

예매율 1위를 시작으로 올 여름 극장가의 흥행 청신호를 켠 <공작>은 제71회 칸 국제영화제 공식 초청되는 등 해외의 관심은 물론, 개봉 전 시사회를 통해 국내 언론 및 관객들에게도 뜨거운 호평을 받고 있다. 주요 언론 매체에서는 리뷰를 통해 실화를 바탕으로 한 스토리가 주는 묵직한 여운과 배우들의 빈틈없는 열연으로 탄생한 밀도 높은 서스펜스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시사회를 통해 영화를 관람한 관객들 또한, “현실적인 스파이물의 탄생. 액션이 없어도 끝까지 긴장감을 늦출 수 없다”(인스타그램_pj****), “몰입도가 뛰어난 영화라 시간가는 줄도 모르게 집중했고 배우분들의 연기가 뛰어나 오랜만에 좋은 한국영화가 나온 것 같아 지인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다”(인스타그램_jin_woon****), “배우들의 연기와 긴장감있게 끌어나가는 스토리가 2시간을 압도한다”(네이버_bunn****), “배우들 역할도 완전 찰떡이고 연기, 연출 모든게 좋습니다. 윤종빈 감독이 일냈어요!”(네이버_hey2****), “묵직한 느낌이지만 재미도 놓치지 않는 정말 제대로된 스파이 영화 같달까”(네이버_kkoo****) 등 영화에 대한 호평을 쏟아내고 있다.

언론 및 관객들의 뜨거운 호평 속 동시기 개봉작 중 예매율 1위를 차지하며 여름 극장가의 흥행 청신호를 알린 <공작>은 8월 8일(수), 바로 오늘 개봉해 전국 극장가에서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최지연  giyen122@naver.com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지연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