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 작품 및 박찬호 선수 소장품, 파워풀엑스 콜라보 제품 등 전시 예정

[시사매거진=김민수 기자] ㈜파워풀엑스는 대한민국 대표 메이저리거 박찬호 선수와 팝아트 대표 작가 김동유 작가의 아트콜라보레이션 특별전시회‘Overcome Yourself’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8월 10일부터 9월 6일까지 강남관광정보센터 2층에서 열리게되는 이번 전시회는 메이져리그 무대에서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희망의 투구를 던졌던 메이저리거 박찬호 선수와, 그의 도전 정신을 표현한 한국 팝아트의 대표 주자 김동유 작가가 전하는 긍정의 메시지를, 박찬호 크림으로 유명한 ㈜파워풀엑스와 함께 그 깊은 의미를 담아 열게 됐다.

많은 이들이 힘들어하던 IMF시절, 어려운 고난의 시절을 겪고 있던 대한민국의 국민들에게 희망을 전하던 메이저리거 박찬호 선수. 그의 도전적인 인생 스토리는 많은 국민들에게 어려운 시기를 헤쳐나갈 꿈과 희망을 심어주었다.
 
김동유 작가는 박찬호 선수의 LA Dodgers 메이저리그 데뷔로부터, 한화 이글스에서의 은퇴까지 도전적인 야구선수로써의 인생을 김동유 작가만의 느낌과 화풍으로 작품에 담아냈다. 이러한 작가의 작품 배경과 박찬호 선수의 도전 정신은, 현재의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대한민국 국민에게 새로운 꿈과 희망을 심어줄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8월 10일 열리게 되는 오프닝 리셉션에서는 박찬호 선수와 김동유 작가 그리고 파워풀엑스 박인철 대표가 직접 대중 앞에 나서서, 이번 아트콜라보 전시의 의미를 전할 예정이다.

우선 김동유 작가의 "박찬호" 작품으로 특별 제작한 판화와 가죽 싸인볼 그리고 이번 행사의 주관사인 파워풀엑스의 제품이 하나로 묶인 61개의 한정판 스페셜패키지의 일부가 경매로 판매된다.

경매 및 아트상품 등의 판매수익 일부를 재단법인 박찬호 장학회를 통해, 야구를 꿈꾸는 많은 청소년들에게 기부할 예정이며, 22일 예정인 강연을 통해서도 박선수의 은퇴 후 재능 기부를 통한 사회환원의 의미를 되새기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