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악화로 착륙 시도 중 추락, 탑승자 전원 사망한 듯

라오스의 수도 베이타엔에서 출발한 라오스항공 소속기(QV301)는 오후 3시 44분 라오스 남부 팍세공항에 도착할 예정이었으나 공항으로부터 6km 떨어진 메콩강에 추락했다.

16일 오후 4시(현지시간) 라오스항공 소속 항공기가 기상 악화로 인해 착륙시도 직전 메콩강에 추락해 탑승객 49명 전원이 사망한 것으로 보인다. 사고 항공기에는 한국인 3명을 비롯해 11개국 탑승객과 승무원이 타고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라오스 항공기 추락 사고로 사망한 것으로 추정되는 한국인 3명은 40대 중후반의 나이인 것으로 알려졌으나 정확한 신원은 확인되지 않았다.

우리 외교부는 사고 피해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라오스 주재 한국 대사관 영사 1명을 현장에 급파했다.

라오스항공을 운영하는 라오스 교통부는 “항공기가 팍세 공항에 착륙을 준비할 당시 기상이 매우 좋지 않았다. 아직 생존자에 대한 보고를 받지 못했다”고 밝혔으며 당국은 “이 항공기에 승객 44명과 승무원 5명 등 모두 49명이 타고 있었다”고 확인했다.

앞서 라오스의 수도 베이타엔에서 출발한 라오스항공 소속기(QV301)는 오후 3시 44분 라오스 남부 팍세공항에 도착할 예정이었으나 공항으로부터 6km 떨어진 메콩강에 추락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