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 이더소셜 네트워크 이운희 대표

이더소셜 네트워크(ESN)의 이운희 대표가 오는 7월 29일부터 30일까지 이스라엘 텔 아비브(Tel Aviv)에서 포레스팅HQ가 주최하는 '포레스팅 해커톤 2018'에 공식 참가한다.

이더소셜 네트워크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암호화폐 보상형 커뮤니티 구축을 목표로 하는 회사로, 지난 7월 11일에는 Bit-Z 거래소에 암호화폐인 ESN을 성공적으로 상장했다. 

대한민국 암호화폐 1세대인 이운희 대표는 2013년부터 회원수 8만명 규모의 암호화폐 커뮤니티인 '땡글'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ESN 코인 개발과 런칭을 직접 지휘한 대한민국에서 손꼽히는 암호화폐 전문가이다. 최근에는 포레스팅HQ의 어드바이저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블록체인 기반 소셜 미디어 플랫폼 서비스 제공 기업 포레스팅HQ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에게 공정한 수익과 분배를 보장하고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는 소셜 미디어 생태계 조성을 지향하고 있는 기업이다. 

포레스팅HQ의 이번 해커톤 행사는 주어진 과제를 참가자인 이스라엘 블록체인 개발자 250명이 무박 2일 동안 해결해야 한다. 이후 완성된 결과물은 국내외 블록체인 업계 전문가와 투자 전문가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상작이 선정된다.

포레스팅HQ 엄재현 대표는 “텔 아비브(Tel Aviv)는 이스라엘의 실리콘 밸리라고 불릴 만큼 뛰어난 인재와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며 “포레스팅HQ는 이번 해커톤 행사를 통해 블록체인 방면의 전문성이 뛰어난 해외 인재를 수급하고 글로벌 사업 확장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라고 밝히며 이번 행사의 취지를 설명했다.

이더소셜 네트워크의 이운희 대표는 “ESN은 30여 개 이상의 쇼핑몰 결재에 이용되고 있으며, 다양한 커뮤니티와 협업이 진행 중이다.

이는 한국 최초의 메인넷으로, 채굴 풀에서부터 모바일 지갑까지 모든 서비스용 어플리케이션도 보유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포레스팅HQ와의 기술 협력을 강화하고, ESN의 유용성을 글로벌 시장에 널리 알리겠다”며 이더소셜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