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지난 19일 오전 7시 30분경 시민 제보 받고 회수에 나서

대구 북부경찰서 (사진출처_뉴시스)

[시사매거진=박현민 기자] 한 여성이 에쿠스 승용차를 몰고 다니며 대구 시내 곳곳에 돈을 뿌린 모습이 영상으로 퍼지는 등 화제가 되고 있다.

대구 북부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19일 오전 7시 30분경 “40대로 보이는 여성이 검은색 에쿠스 승용차를 몰고 다니면서 이마트 칠성점 주차장 주변에 현금을 뿌리고 다닌다“는 신고가 접수가 됐다.

이에 출동했던 경찰은 주차장 일대에서 300여만 원을 회수했으며, 도로에 지폐가 뿌려진 광경을 본 일부 시민들도 운전을 멈추고 돈을 주워 경찰관에게 전달했다.

문제의 여성은 강모(51)씨로, 경찰조사에 따르면 "불쌍한 사람한테 주려고 했으며 되찾을 생각은 없다"고 진술했다. 그는 이날 오전 7시 25분경 부터 8시 사이 대구 북구를 비롯한 11곳에 지폐를 뿌린 것으로 알려졌으며, 뿌려진 지폐는 대부분 5만 원 권이었고 수거된 금액만 1500여만 원인 것으로 밝혀졌다.

경찰은 강씨가 2년 전 남편과 이혼 후 가족이 있는 대구로 거주지를 옮겼으나 현재 우울증 증세가 심각하고 대화가 힘든 상태라고 전했으며 20일 강 씨의 가족들을 불러 자세한 경위를 조사한 후 회수한 돈을 돌려줄 예정이다.

한편 경찰은 뿌린 돈을 돌려주지 않고 마음대로 가져갈 경우 점유이탈물 횡령죄로 처벌받을 수 있다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