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엔터테인먼트
억대 연봉 매니저가 들려주는 자기계발의 중요성 '나에게 불황은 없다'성공의 길을 찾는 우리에게 길을 보여 준다!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8.07.20 11:10
  • 댓글 0
  • 글씨키우기
  • 메일보내기

[시사매거진=김민수 기자] 신세계 백화점에는 이런 풍문이 돈다. 백화점 제일 안쪽 구석 매장. 사람들의 발길도 닿지 않는 작은 매장의 매니저를 맡아 매출 200% 수직 상승을 기록한 저자를 두고 동료 직원들이 한 말이다. 이 전현미란 사람이 왜 그리 유명할까? 10평 남짓 작은 매장에서 기적을 이뤄낸 전현미 매니저는 그 이유를 《나에게 불황은 없다》에 담았다.

저자는 자신이 눈부신 성과를 올리기 위해 흘렸던 피와 땀과 눈물의 힘을, 할 수밖에 없는 절실함과 할 수 있다는 자신감, 그리고 끊임없는 자기계발이라고 말한다. 매장 홍보를 위해 지하 3층부터 지상 10층까지 발가락이 부르틀 정도로 발로 뛰며 홍보지를 돌렸으며, 고객을 외모로 판단하지 않고, 고객이 물건을 살까 안 살까 저울질 하지 않고, 고객이 원하면 열 번이라도 챙겨서 보여드리는 등 고객과의 관계에 진심을 다했다. 그리고 끊임없는 독서와 공부로 자신을 다져 나갔다.

《나에게 불황은 없다》는 가슴이 요동치고 주먹을 불끈 쥐게 하는 저자의 진솔한 삶의 고백이자, 억대 연봉의 백화점 매니저가 되어 ‘사람’을 중심으로 한 판매전략을 담은 책이다. 유년시절 가난 때문에 방직공장에 들어가 일하면서 공부했던 이야기부터, 먹고살기 위해 들어간 백화점 주부사원에서 시작해 매니저가 되어 ‘백화점 판매 여왕’의 칭호를 놓치지 않는 비결을 담았다. 저자는 자신의 삶의 이야기 속에서 절실함과 자신감을 갖고, 성공을 향해 도전하라고 권한다.

성공의 길을 찾는 우리에게 길을 보여 준다! 흙수저라고, 학벌이 안 좋다고, 특별한 재능이 없다고 핑계 대지 마라.

이보다 중요한 건 절실함과 자신감이다!

이 책의 저자 전현미는 인생의 변곡점마다 열정 넘치는 도전 정신과 창의적 계발 정신을 앞세웠다. 우리는 흔히 자신의 꿈을 포기하고 좌절하는 이유를 환경에서 찾는다. 흙수저로 태어나서, 외모가 예쁘지 않아서, 학벌이 안 좋아서 등이 그것이다. 그녀도 마찬가지였다. 집이 가난해서 고등학교에 갈 형편이 아니었고, 결혼 후에는 남편의 사업이 부도나는 바람에 빚만 남았다. 하지만 그녀는 이런 악조건에서도 굴하지 않고 도전했다. 2002년에 백화점 판매사원으로 들어가 지금은 억대 연봉을 갱신하는 신화 속에 주인공이 되었다.

가난 때문에 직물공장에서 일하며 돈을 벌어야 했던 17살 소녀가 어떻게 백화점 판매왕으로서 성공 신화를 쓸 수 있었을까? 하루 서너 시간 잠자면서도 독서하며 자기계발에 노력했던 공순이, 늦은 나이에 백화점 아르바이트 사원으로 들어가 판매왕이 되기까지 그녀의 인생역정을 따라가면서 우리가 배워야 할 그녀의 배움과 일에 대한 열정, 불굴의 도전 정신, 창의적 개척 정신, 공생의 리더십을 소개한다.

김민수 기자  dikiboy200@naver.com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