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만들고, 알리고, 넓히기

[시사매거진=김민수 기자] 이 책이 독자들에게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나를 만들고, 알리고, 넓히는’ 것이다. 한 마디로, ‘나’라는 브랜드로 살아가는 법이다. 달리 말하자면, 점점 개별화 소규모화 되어 가는 1코노미(1conomy : 1인 경제), 소확행 시대에 ‘창조적인 기업가 정신’으로 살아가기 위해 꼭 필요한 셀프 브랜딩과 셀프 프로모션에 관한 이야기다. A에서 Z까지.

왜, 사람들은 ‘나’라는 브랜드에 신경 쓰나? 하는 의문으로부터 이 책은 출발한다. 고유한 정체성의 브랜드를 만드는 것이 세상 사람들에게 자신이 어떤 사람이고, 무슨 일을 하며, 어떤 점에서 뛰어난지 분명하고 능숙하게 알리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이기 때문이다. 즉, 자신을 오래도록 기억할 만한 존재로 만드는 효율적인 도구이다. 이렇게 만들어진 ‘나’라는 브랜드는 자기 일에 개성을 부여하고, 그 분야의 전문가로 자리매김하게 해준다.

모든 내용은 테마별로 소제목 혹은 번호를 붙여 간결하고 읽기 쉽도록 짰다. 장마다 요점정리, 해야 할 일 및 하지 말아야 할 일, 전문가 조언, 케이스 스터디 등으로 다시 한번 간추리고, 구체적인 사례를 넣어 이해를 도왔다. 이들 각각의 테마별로 건축을 모티프로 한 심플한 일러스트레이션 삽화를 곁들여 보는 재미를 더했다.

앞서간 선배들이 경험한 노하우와 팁을 담아낸 이 책이 ‘나’만의 것을 만들어가는, 그래서 ‘나’라는 브랜드 갖기를 열망하는 이들에게 최소한의 지도와 나침반이 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