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 정치자금 의혹과 인사청착에까지 발 뻗었을 가능성 높아

인터넷 불법 댓글 조작 혐의로 구속 기소된 김 모씨(필명 '드루킹')가 17일 오전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허익범 특검사무실로 소환되고 있다.(사진출처_뉴시스)

[시사매거진=이응기 기자] 바른미래당은 오직 진실만을 밝히는 특검의 활동을 응원한다며 허익범 특검에게 “국민적 의혹을 잘 밝히는 성공한 특검이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미래당 김철근 대변인은 18일 논평을 통해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에게 4,600만원을 전달했다고 진술한 드루킹, ‘바둑이’에서 ‘누렁이’까지 특검의 철저한 수사가 필요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변인은 “드루킹을 모른다고 거짓말을 한 김병기 의원 그리고 김경수 의원에게 드루킹을 소개한 송인배 비서관, 인사청탁과 연루된 의혹을 받고 있는 백원우 비서관까지 관련자들을 철저히 수사해 드루킹의 여론조작과 인사청탁 그리고 정치자금법 위반까지 관련된 진상을 낱낱이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느릅나무 출판사에 11억원의 운영비가 소요됐다는 점에서 자금 출처에 대한 의혹은 처음부터 크게 제기됐었다”며 “드루킹이 여론조작은 물론 이를 지렛대 삼아 정치권 인맥을 넓히고 불법 정치자금 의혹과 인사청탁에까지 발을 뻗었을 가능성이 높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