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과 마음의 진정한 힐링이 성공의 바탕이 된다

찌든 일상을 탈출해 활력과 기분전환을 얻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여행을 떠나지만 정작 많은 시간을 막히는 길 위에서 보내고, 도착한 여행지에서도 남아있는 에너지를 모두 노는데 쏟아 부어버리곤 한다. 진정한 휴식과는 거리가 먼 비생산적인 휴식을 탈피하려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인파가 몰리는 유명 휴양지보다 인적이 드물고 자연을 가깝게 느낄 수 있는 곳을 찾는 이가 많아지고 있는데, 현대인들에게 급속하게 전파되고 있는 ‘힐링’의 트렌드가 쉽게 식지 않는 이유이기도 하다. 힐링의 사전적 의미는 ‘몸과 마음의 치유’다. 단순한 신체적 건강뿐 아니라 정신적 건강을 넘어 내면적인 행복까지 포함해야 진정한 힐링이라 할 수 있다.

각종 레저시설과 서비스가 잘 갖춰져 사람들이 많이 찾는 리조트도 최근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다. 이른바 ‘힐링’의 최전방에 있는 리조트가 휴식을 통해 삶의 에너지를 충전해주는 그 본래의 역할을 찾아가고 있다. 실제 국내 다수의 리조트가 마치 놀이동산처럼 다이내믹한 시설과 레저상품을 앞 다퉈 선보이는 것과 달리 자연을 놀이터 삼아 몸과 마음의 건강을 스스로 찾도록 도와주는 에코힐링형 리조트가 각광받고 있다.

 
울창한 나무들 사이에 세워진 별장형 리조트
국내 최초로 ‘힐링리조트’를 표방한 (주)리솜리조트의 리솜포레스트는 대규모 놀이 위주의 리조트들과 전혀 다른 방향을 택했다. 나날이 복잡해지는 디지털 미디어의 홍수에서 벗어나 최상의 자연 속에서 누리는 아날로그형 쉼을 강조하며 소비자들의 잠재 니즈를 끌어 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인간은 자연 속에 있을 때 가장 평화로움을 느끼기에 최상의 리조트는 자연이라는 생각으로 리조트 입지를 찾는 데만 꼬박 4년이 걸렸을 정도. 특히 풍수지리적으로 금계포란형의 명당으로 꼽혀 힐링리조트로는 더할 나위 없는 입지로 여겨진다. 리조트는 시설 편익을 얻는 곳이기 보다 감동적인 경험을 누리는 곳인 만큼 이곳의 모든 서비스 또한 ‘가장 자연적인 것’에 초점을 두고 있다.

숲 속의 리솜포레스트를 찾는 회원들은 특히 마니아 성향을 띠는데 회원들은 한결 같이 리솜포레스트 리조트의 위치와 입지에 대해 높은 점수를 준다. 해발고도 490~690m에 달하는 산악형 입지에 600년 넘게 보존된 소나무 군락 등 피톤치드 가득한 원시 자연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고 용존산소량이 21%에 달한다. 일반적인 리조트가 타워형의 고층건축물이라면 리솜포레스트 200실의 객실은 2~3층의 단독주택형 별장형태로 수십 미터 높이의 울창한 나무들 사이사이에 배치되어 전 객실에서 에코힐링과 프라이빗 휴식이 가능하다.

 
최상의 자연 속에서 쉼을 누리는, 국내 최초의 ‘힐링리조트’
빌라 건축물은 친환경 소재인 경량 스틸하우스로 지어졌으며 실내 마감재 또한 나무, 돌, 황토, 게르마늄스타코 등 친환경 소재를 사용했다. 숲속의 리조트 산책로를 거닐면 이름 모를 야생화가 지천에 펼쳐지고 당귀, 두릅 등 몸에 좋은 약초도 자생하고 있으며 걷는 내내 새소리, 물소리가 끊임없이 들려온다.
리조트 내에서는 의도된 불편함을 즐겨야 하는데 건강과 안전을 위해 차량 이동을 할 수 없으며 금연을 지켜야 하고 취사도 할 수 없다. 대신 제천 특산품인 한방재료와 제철나물, 천연조미료를 사용한 건강하고 맛있는 먹거리와 노약자를 위한 전기카트가 준비되어 있다.
숲에서의 힐링과 더불어 물에서의 힐링도 즐길 수 있다. 9가지 힐링테마로 약 30여 가지 스파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해브나인 힐링스파는 여느 호텔 수영장 못지않은 쾌적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색다른 프로그램을 갖췄다.

요즘은 잘 쉬는 것도 경쟁력이다. 애플의 창업자 스티브 잡스도 명상 시간이 창조활동에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듯 제대로 쉬는 것이 성공의 바탕이 되기도 한다. 리솜포레스트에 머무는 시간만큼은 한결 머리가 개운해지고 마음도 가뿐해 진다. 우리나라에서 이런 리조트를 만나는 쉽지 않은 행운을 누려보자.

이용Tip. 리솜포레스트는 회원제로 운영되는 소문난 멤버십 리조트다. 200개의 별장 객실은 분양 받은 회원들만 이용할 수 있으며 회원 가입하면 안면도 리솜오션캐슬과 덕산 리솜스파캐슬, 중국 회원전용 골프장을 회원자격으로 함께 이용할 수 있다. 현재 71㎡ (28평형), 142㎡(54평형) 등 일부가 분양 중이다.
(입회문의 및 체험숙박 문의: 02-5989-114)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