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국제도시에서 호수공원 조망이 가능한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 오피스텔이 분양 중이다.

청라호수공원과 바로 인접한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는 인천광역시 서구 경서동 일원에 들어서게 된다. 규모는 전용면적 22㎡~51㎡, 총 409실, 지하 6층~지상 24층 높이로 청라국제도시에서 보기 드문 소형타입 위주로 구성된다. 현재 선착순 호실 지정 계약 중이다.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 바로 앞에 위치한 청라호수공원은 약 105만㎡(약 32만평) 규모다. 이곳에는 플라워뮤직 아일랜드, 멀티프라자, 음악분수 등 다양한 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인천관광공사가 발표한 시민이 선정한 '인천 팔미구경(8味9景)'의 제1경에 해당될 정도로 개방 2년 만에 인천의 대표 관광명소로 자리잡은 곳이다. 총 연장 4.3㎞의 산책로와 자전거도로, 환상의 숲 놀이터 등 다양한 레저, 문화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도서관과 대형 광장 등 도시의 문화를 누리는 예술, 문화공간도 구비하고 있다. 

청라호수공원 일대에 건립 예정인 청라시티타워 및 복합시설은 높이 448m로 세계에서 여섯 번째로 높은 전망타워로 현재 공사 착공계가 접수된 상태다.

또한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는 수변 조망을 확보하고 있고 채광이 우수하고 주거쾌적성이 좋다. 수변을 중심으로 상업시설, 교통환경 등이 개선됨에 따라 생활 편의성도 높아질 전망이다.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는 호수 중앙과 연결된 4.5km의 인공수로 '커넬웨이(Canal way)' 앞에 위치한 청라 최중심 입지에 해당된다. '커넬웨이'에서는 수상택시와 카누, 카약 등 다양한 수상, 육상, 레저시설이 운영 중이며, 야외음악당도 있어 각종 음악회 등 다양한 체육, 문화시설들을 가장 가깝게 즐길 수 있다.

교통 인프라도 우수하다. 청라국제도시역(공항철도)을 이용해 김포공항, 디지털미디어시티(DMC), 서울역(6정거장) 등으로 신속한 이동이 가능하며, 7호선 연장사업이 청라국제도시역까지 이어지면 공항철도와, 7호선 두 개 지하철을 누리는 역세권 단지의 장점을 갖게 된다.

또한 단지 가까이 위치한 BRT와 GRT 이용도 편리하며 수도권 제2외곽순환고속도로와 경인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인천공항고속도로 등 승용차를 이용한 교통환경도 아주 우수하다.

개발호재도 많다. 7호선 연장사업(예정), 청라시티타워(예정), 하나금융타운(예정), 영종~청라~서울접근이 가능한 제3연륙교(예정) 등과 함께 G-시티 프로젝트 개발사업, 국내 최대 규모 복합쇼핑몰인 스타필드 청라(예정), 차병원(예정) 등의 개발사업도 예정되어 있어 청라 리베라움 더 레이크 오피스텔의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