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맞춤형 서비스 마인드로, 호텔업계 발전의 축이 되고자 최선

‘베니키아 호텔KP’는 동대문구 휘경동 1호선 회기역 인근에 위치하여 총 112개의 객실을 겸비해 올해 4월 새롭게 그랜드오픈 하였다. 한국관광공사와 베니키아 호텔KP는 베니키아브랜드 제휴 및 체인 협약을 체결하고, 국제적 수준을 갖춘 서울지역 대표 비즈니스급 호텔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K-pop은 대한민국에서 대중적 인기를 얻는 유행 음악을 총칭한 이름으로 간단히 가요, 또는 유행가라고 부르기도 한다. 한국 대중가요가 해외에서 큰 인기몰이를 한 후 K-pop이라는 명칭이 대한민국 이외 국가에서 대한민국 대중가요를 가리키는 이름으로 널리 자리 잡으며 세계 각국에서 한류 및 K-pop 열풍을 이어갔다. 이러한 K-pop문화의 활성화로 한국을 직접 방문해 국내 가수들의 공연을 보러 오는 관광객들이 증가하면서 그들을 수용할 시스템을 갖춘 관광숙박시설이 필요한 시점에 ‘베니키아 호텔KP(www.hotelkp.co.kr/이하 호텔KP)’는 우수한 접근성으로 최적의 비즈니스호텔 및 K-pop 호텔로 각광받고 있다. 

올해 4월 그랜드 오픈한 호텔KP는 K-pop과 함께 대한민국의 위상이 국제사회에서 한층 더 높아질 수 있도록 K-pop 이미지에 맞는 새로운 시설로 리모델링하고 스위트 수준의 객실을 구성하여 한국을 찾는 세계인들의 여행에 일조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호텔 주위에 동대문시장이 가까워 쇼핑하기가 편리하며 방한 외국인관광객 1천만 시대에 서울지역 호텔객실이 부족한 상황에서 이번 신규 베니키아 호텔이 개관하며 양질의 호텔 객실을 확충한다는 측면에서 의미 있는 일이다”라고 평가받고 있는 호텔KP는 고객에게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제공하기위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부대시설로 세심한 서비스 제공에 앞장서고 있다.


K-POP이미지에 맞는 컨셉, 호응도UP

도심 속의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로 보다 업그레이드된 K-POP문화를 전하는데 중점을 둔 호텔KP 김형만 대표는 세련된 디자인과 편리한 시설로 방문하는 고객의 만족도를 높인다고 인정받고 있다. K-pop이미지와 어울리는 컨셉을 잡아 K-pop을 보러오는 관광객들에게 인근 콘서트 및 행사장에 전용 리무진으로 직접 차량을 운행하며 남다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호텔KP는 객실과 공용공간에 개별 냉·난방시스템 설치 등 호텔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을 위한 작은 편의 제공도 놓치지 않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독창적인 디자인과 절제된 장식을 갖춘 호텔KP의 모든 객실에는 E/V등, 카드키, LCD TV, 개인금고, 냉장고, 전기주전자, 손전등, 온도조절기, 자동 안전문, 무료 Wifi 및 미네랄워터, 목욕용품 등이 깔끔하게 갖추어져 있다. 1층 내부로 들어서면 카페를 연상시키는 편안하고 다양한 모양의 소파와 두 개의 텔레비전이 구비되어 무료함을 달랠 수 있으며 특히 안쪽 로비는, 작은 정원 같은 또 다른 휴식공간을 선보이고자 사방이 창으로 이루어져 햇볕이 잘 들어오고 갖가지 다양한 화분들이 놓여 있어, 마치 숲 속에 앉아 있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로비 한 쪽에는 PC를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관광지 및 한국에 대한 정보를 쉽게 검색할 수 있으며, 일반 화장실과는 별도로 장애인 화장실을 함께 갖춘 호텔KP는 장애인 또한 즐겁고 편리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작은 배려를 하였다. 지하부터 지상 10층까지 총 11층으로 이루어진 호텔KP의 지하에는 식당과 24시간 편의점이 있어 밤에도 호텔 밖으로 나가지 않아도 된다는 편리함이 있다. 2층부터 10층까지가 객실이며 전 객실을 금연구역으로 지정해 쾌적함을 유지하고 있는 호텔KP는 알록달록한 색상과 깔끔한 인테리어로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스탠다드 더블 룸으로 구성된 객실의 인테리어에서는 한지를 연상시키는 벽지들 때문인지 한국 전통미를 물씬 느낄 수 있으며, 침대 옆 전등 또한 심플하면서도 인테리어 분위기와도 조화로운 모습을 갖췄다. 무엇보다 냉장고 옆에는 작은 개인금고가 비치되어 있어 여행 중 귀중품이 있을 때 외출 시 보관이 가능해 관광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입석 전에 미리 조식 식사권을 결제하면 조식을 이용할 수 있는 호텔KP의 카페는 한류 문화를 좋아하는 외국인 투숙객을 위해 대형 스크린을 구비해 예능, 음악 프로그램을 보면서 휴식 및 식사를 할 수 있다.

 
 호텔 특성 살린 고객 맞춤형 서비스 구축에 전념

“최고의 품격과 만족을 드리고자 세련된 인테리어와 여유로운 공간을 구축, 고객을 위한 넓고 효율적인 시설과 호텔에 맞는 품격 있는 서비스로 최상의 안락함 선사에 매진하는 호텔 KP만의 서비스로 한번 연을 맺은 고객의 발길을 다시 끌어들여, 전문 비즈니스호텔 및 K-pop호텔로의 입지를 굳혀나가겠다.”

관광명소 및 학교가 많은 지역이라 외국인뿐만 아니라 내국인들의 만족도 또한 높이는데 전념할 것이라 강조하는 김형만 대표는 과거 오피스텔을 운영해온 경험과 서비스 노하우로 호텔을 찾는 모든 고객들의 마음을 먼저 헤아려 그들의 요구를 채울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30년 이상의 경력을 겸비한 전문 지배인 및 전 직원들과 함께 내실을 탄탄히 기하고자 끊임없이 연구·노력하고 있다. 따뜻한 시선, 바른 언행과 배려, 사려 깊은 인간 존중과 이해를 삶 자체에 반영해 고객을 대할 것을 강조하는 호텔KP는 가족과 같은 분위기를 연출하며 전 직원들과 상생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한국을 대표하는 외교관이란 마인드를 잊지 않고 모든 고객들에게 최선을 다하고 있다. 호텔리어로서 자부심을 갖게 해준 대표님께 항상 감사함을 느끼며, 화기애애한 호텔KP 직원들의 분위기를 이어가 방문하는 고객들 까지도 즐겁고 행복함 속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하는 직원들은 호텔 종사자로서 꾸준히 자기 계발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주는 김 대표에게 감사함을 전하며, 호텔KP와 함께 성장하기 위해 업그레이드된 서비스와 지식을 겸하고자 박차를 가할 것이라 말했다.

고객 맞춤형 서비스 구축으로 호텔의 가치를 향상시키기 위해 주력하는 호텔KP. 호텔 특성에 맞는 자체적인 경쟁력과 진정성이 우러나는 서비스, 받는 고객과 제공하는 직원 모두가 만족하며 웃을 수 있는 서비스를 선사하고자 전념하는 KP는 다국적 비즈니스가 오가는 지역 경제 발전의 중심지에 서서 경제·비즈니스·문화 활성화의 가교가 되고자 정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