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국내 최대 규모 푸조 부산전시장 오픈, 관심 급증3S 전시장서비스센터 구축, A/S 및 부품구입 한 번에 가능한 원스톱 서비스
  • 주형연 팀장
  • 승인 2013.07.05 15:43
  • 댓글 0

푸조와 시트로엥이라는 두 개의 개성 있는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PSA그룹은 2008년 세계적인 경제 위기 속에서도 시장 점유율 5%를 보이며 자동차 시장에서 굳건히 자리를 지키고 있다. 환경을 보호함과 동시에 안락함과 안전성을 강화시키는 혁신성과 지속적이고 글로벌한 성장을 통한 판매 증진 등 실현 가능한 목표를 세운 PSA그룹은, 부단히 노력한 결과 올해 최고의 차 1위로 선정되는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


   
 
푸조는 프랑스의 감성과 기술이 만들어 낸 세계적인 자동차 브랜드로 PSA 푸조-시트로엥 그룹을 구성하고 있다. 2011년 브랜드 창립 200주년을 맞은 푸조는 세계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는 자동차 메이커 중 하나로 그 역사는 1810년 장 피에르 푸조(Jean-Pierre Peugeot)가 가문의 이름을 딴 <푸조(Peugeot)> 철강 공장을 설립하면서 시작되었다. 우아하고 강인한 고양이를 연상시키는 펠린 룩으로 디자인적 결정체를 탄생시킨 푸조는 세계 랠리 챔피언십의 수년 연속 우승과 지옥의 레이스라 불리는 ‘르망 24시(The 24 Hours of Le Mans)’에서도 디젤엔진을 장착한 차로 우승을 차지하며 우월한 드라이빙 실력을 입증하였다. 

안일한 생각에서 벗어나 미래 자동차 시장의 화두인 친환경·고효율 차량을 위한 혁신적인 기술 개발을 선도하고 있는 푸조는, 동종 업계에서 세계 최고임을 인정받고 있다. 마이크로 하이브리드인 e-HDi 시스템을 개발하여 기존 HDi 엔진에 비해 이산화탄소 배출과 연료 소모율을 15%이상 향상시킨 것뿐만 아니라 풀 하이브리드로서 전기모드일 때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제로인 HYbrid4 기술을 선보인 푸조는, 진정한 친환경 고효율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져 혁신적인 콘셉트와 틀을 깨는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이에 중앙일보 선정 국내 외 29개 브랜드와 63개 차종 중 ‘2013년 최고의차 1위’로 주목받음과 동시에 본고장인 유럽에서도 최고로 인정받으며 소형 수입차 중 당당히 1위로 뽑히는 영예를 안았다. 


푸조의 매력에 빠진 김선웅 회장

“푸조208은 새로운 연비 체계에서 1등 효율을 인정받았다. 하이브리드카와 경차를 포함한 국내 판매 자동차 중 최고 연비인 ‘스탑 앤 스타트 기능’은 푸조 차량의 연비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한 최고의 기술력이다.” 

프랑스 감성과 기술이 담긴 세계적인 자동차 브랜드 푸조의 매력에 빠져 보유하고 있던 다양한 수입 브랜드의 대형차들을 모두 정리하고 부산과 경남 공식 딜러로 활동 중인 김선웅 회장은 제조업, 유통업, 서비스업, 임대사업 등 다양한 사업 경험과 탄탄한 자금력, 앞서나가는 경영철학으로 전국 최대 규모의 부산 전시장을 원활하게 이끌고자 주력하고 있다. “남자라면 누구나 자동차를 좋아한다. 나 또한 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남달라 국내 브랜드 차를 비롯하여 유명한 수입브랜드 자동차까지 종류별로 구매했었다. 그 중 부드러운 주행감과 미래를 앞서가는 최고의 친환경성, 마이크로 하이브리드 기술이 적용된 앞서나간 기술력을 겸비한 푸조에 반하게 되었다. 품격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푸조의 취지에 맞게 부산전시장 또한 최상의 서비스를 통해 높은 소비자 만족도를 이끌고자 전념해 나갈 것이다. 다양한 라인업을 바탕으로 부산 지역을 적극 공략하고자 전 직원들과 합심(合心)하여 푸조의 뛰어난 품질력과 우수성을 전국에 알리는데 심혈을 기울일 것이다”고 밝힌 김 회장은 부산 전시장의 다양한 장점을 살려 최고의 기대효과를 나타낼 수 있도록 정진해 나갈 것이라 말했다.

또한 김 회장은 올 하반기에 부산, 창원에 이어 울산에도 전시장과 정비공장을 구축해 푸조 네트워크 확장계획을 세우고 있으며 대한민국 최고의 푸조 메가딜러가 되는 것을 목표 삼아 내년에는 수입차브랜드 추가 투입 계획도 구상 중이라며 조심스럽게 밝혔다.


   
 
전국 최대 규모의 푸조전시장, 부산에 오픈

프랑스 자동차 브랜드 푸조(PEUGEOT)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가 지난 5월 부산·경남 공식딜러인 (주)PSA Motors를 통해 운영되는 푸조 전국 최대 규모의 전시장을 오픈, 판매 네크워크 강화에 나섰다. 푸조 부산전시장은 대지 1,983㎡(600평), 연면적 1,388㎡(420평) 규모를 자랑한다. 전시장에는 대한민국 판매 차량 중 연비 1위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푸조208을 비롯하여 총 20대의 푸조 모델들이 전시되어 있으며, 차량 전시 및 판매와 더불어 애프터서비스와 부품 구입 등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3S(Sales, Service, Spare Parts) 콘셉트로 고객 편의를 높였다며 칭송받고 있다. 1층 서비스센터는 4개의 워크 베이(WORK BAY)로 하루 최대 25대의 차량정비를 소화할 수 있으며 주차장은 최대 30대를 수용하고 있다. 부산 최고의 교통 요충지로 통하는 수영역 인근에 위치한 푸조 부산전시장, 지리 조건상 부산 전 지역에서의 접근이 용이하며 대중교통을 이용하기에도 편리하다. 또한 이번에 부산 전시장을 개장한 PSA모터스는 창원지역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함께 운영하게 된다.

“부산전시장의 최대 특징인 3S콘셉트로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해져 푸조를 찾는 다양한 고객들의 니즈를 충분히 충족시켜줄 수 있어 기쁘다. 40여 명의 직원들 모두가 푸조에 대한 자긍심과 사명감을 안고 고객을 맞이하는데 전념하고 있다”고 설명하는 PSA모터스 부산·경남 푸조공식딜러 양명기 사장은 전시장과 공장이 바로 연결되어 있어 차를 수리하러 온 고객들이 새로운 차로 변경할 수 있는 편리한 여건이 조성되었다고 말한다. 덧붙여 이번 전시장 개관은 단순히 푸조의 다양한 라인업을 전시하게 된 것 이상의 의미를 지니고 있다며, 그동안 푸조 고객들이 가졌던 애프터서비스 대한 우려를 불식시킬 수 있게 되어 만족한다고 전했다.


   
 
푸조의 우수성 알리고자 최선

프랑스 자동차 브랜드 푸조는 우수한 차량성능에도 불구하고 부산에서 그리 환영받지 못했다. 이는 딜러가 자주 바뀌어 안정감을 주지 못한 것이 큰 이유라고 설명하는 PSA모터스 부산·경남푸조 공식딜러 양명기 사장은 차의 성능과는 별개로 고객들 사이에 애프터서비스(A/S)를 제대로 받을 수 있을까란 불안감도 존재하였다고 한다. 그러나 최근 전국 최대 규모의 푸조 부산전시장을 설립하게 되면서 제2의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한 PSA모터스는 “감성적인 디자인과 우수한 연비에도 애프터서비스 걱정 때문에 푸조 선택을 망설이는 고객이 있었다면 이제 안심해도 된다”고 자부하였다. 

“푸조 차를 사용하고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인 동호회가 있다. 이 동호회에서는 푸조에 대한 각종 정보와 딜러들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고 한다. 꾸준하게 푸조에 관심을 기울여주는 고객들에게 감사함을 전하며, 동호회 내에서 보다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푸조가 더욱 앞서나갈 수 있는, 개선해나갈 수 있는 방향이 제시되도록 활발한 활동을 부탁한다”고 전하는 양 사장은 푸조가 차의 가치에 비해 마케팅의 부족으로 다소 저평가 되고 있는 부분이 빠른 시일 내 개선되길 바란다고 말하며, 푸조 현지법인 코리아가 설립되길 기대하고 있다. 푸조에 대한 강한 열정을 보이고 있는 양 사장은 라디오 광고 멘트를 직접 작성하거나 부산전시장 전용 팜플렛을 직접 제작하는 등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을 쓰며 푸조 부산전시장에 대해 많은 대중들이 관심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해 독특한 개성과 세련된 스타일 및 월등한 기능성까지 겸비한 푸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박차를 가할 것이라 전했다.

   
 
20여년의 축적된 노하우로 고객감동 실현에 앞장

1994년부터 수입 자동차에 신입사원으로 입문하여 현재 최고 경영자의 위치까지 오른 양명기 사장의 남다른 이력도 새로운 푸조 차량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는 요소로 작용하였다. “오랜 기간 영업현장에서 쌓아 온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들의 필요를 직감적으로 파악하는 능력이 생긴 것 같다. 푸조의 뛰어난 품질력과 부산전시장의 질 높은 서비스를 통해 높은 고객 만족도를 이끌어낼 전망이니 기대해 달라”고 전하는 양 사장은 고객 감동을 실현하기 위해 끊임없이 자기계발에 전념하고 있다.

20여년의 축적된 노하우와 다양한 현장경험을 토대로 전국 푸조의 최고 딜러로 인정받고 있는 양 사장은 롱런할 수 있는 직업인 세일즈에 자부심을 드러내며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정확히 판단하고 차량을 권하고자 부단히 노력해, 단순히 고객을 만나서 제품을 판매하는 것에 중점을 두지 않고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자 모든 감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눈앞에 보이는 이익창출에 집중하지 않고 미래지향적인 서비스를 통해 영업을 해야한다고 주장하는 양 사장은 영업사원들이 관리자가 될 수 있도록 가능성을 심어주기 위해 직원교육에도 각별히 신경 쓰고 있다. 직접 영업사원으로 활동하여 직원들의 마음을 잘 헤아리기로 정평이 난 양 사장은 고객이 매장에 방문하면 기본적인 고객정보 5가지를 꼭 인지하라고 교육하고 있다. 우선 누가 운행하는지, 한 달에 몇 km를 주행하는지, 비교하는 차량이 있는지, 구매 시기는 언제인지, 구입방법은 어떻게 할 것인지 이 5가지를 인식하지 못하면 고객의 마음가짐을 제대로 읽을 수 없다고 주장하는 양 사장은 덧붙여 현재 타는 차량 종류를 파악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조언을 건네며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신뢰’를 전하는 진정한 세일즈의 면모를 갖춰나가야 한다고 거듭 강조한다. 또한 푸조를 찾는 고객들의 대부분이 겉멋이 들지 않은 실속형 고객들이 다수인 특징을 고려해 차별화된 전략과 목표의식을 갖고 서비스를 진행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영업의 가장 중요한 부분인 ‘진실, 성실, 약속’을 실천하며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특화된 서비스 및 경영방침을 키워나가기 위해 연구에 몰두할 전망이다”고 전하는 PSA모터스 부산·경남푸조 공식딜러 양명기 사장은 올 하반기 중에 오픈하는 울산지역의 전시장과 서비스센터가 오픈하면 영남지역 수입차 시장의 경쟁력이 더욱 높아질 것이라 예상한다고 전달, 푸조의 무궁무진한 가능성과 함께 성장해 나가고자 전 직원들과 정진해 나갈 것이라 피력했다. 

주형연 팀장  jhy486hoi@naver.com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형연 팀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