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세상에 에메랄드빛 바닷물이 잔잔하게 물결치는 동화 같은 세상

[시사매거진 242호=편집국] 남쪽이라는 이국적인 땅에는 부드럽고 따뜻한 바람이 불고, 무엇보다 온 세상에 에메랄드빛 바닷물이 잔잔하게 물결치는 동화 같은 세상이 있다. 최고의 허니문 여행지를 넘어 완벽한 피서지로 자리한 몰디브가 바로 그곳이다.

몰디브 섬들 중에서도 남쪽으로 385 그리고 적도에서 100킬로미터 지점, 푸른 고리처럼 원을 그린 산호 군락에 위치한 쿠뚜섬으로 가는 길은 녹록치 않다. 먼저 몰디브 수도인 말레의 발레나Valena 공항에서 다시 한 시간 여 경비행기로 갈아타는 환승 절차를 거쳐야 한다. 비행기로의 이동이 다소 피곤하기도 하지만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밤의 몰디브 상공을 날아가고 있다는 것으로, 그리고 돌아오는 길 바다 위에 점점이 뿌려진 거짓말 같이 푸른 몰디브의 섬들을 바라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낭만적이고 설레며 벅찬 여정. 그리고 도착지점이 몰디브의 한 섬이라는 것. 어떤 설명이 더 필요할까.

 

Mercure Maldives Kooddoo Resort

‘Mercure Maldives Kooddoo Resort’는 세계적인 호텔 매니지먼트 그룹 아코르호텔의 첫 번째 몰디브 리조트로 지난 2017년 10월 오픈했다. 막 문을 연 리조트이기 때문에 시설은 당연히 신상이며 모든 것이 깨끗하다. 몰디브의 대다수 리조트들과는 달리 국내선 비행 후 다시 수상 비행기나 스피드 보트 등을 갈아타야 했던 복잡한 환승 문제가 없어 편리함을 더한다. 공항에 내리면 마중 나온 버기카로 리조트까지 1분. 편리한 동선으로 피로감을 최소한으로 줄였다. Mercure Maldives Kooddoo Resort의 투숙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전용 공항 라운지 서비스도 제공해 떠나는 날까지 투숙객들의 편의에 모든 것을 맞추고 있다. 스태프들의 친절함은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이 리조트를 설명하는 데 가장 강력한 이유이다.

ACCOMMODATION

객실은 워터 방갈로 형식의 43채 오버워터 빌라와 25채의 비치빌라 등 총 63개의 빌라로 운영되고 있으며 20곳의 빌라에서 프라이빗 풀을 제공하고 있다. 객실과 풀이 함께 있다는 사실이 큰 장점이긴 하지만 바로 몇 발자국만 계단을 내려가면 몰디브의 바다가 나만의 것이기에 프라이빗 풀에 큰 욕심을 부릴 필요는 없다. 몰디브의 전통과 특징을 살린 감각적인 인테리어의 룸 내부는 무엇보다 바다 쪽이 통유리로 마감되어 있어 언제든 푸르고 시린 몰디브의 바다와 함께 할 수 있으며, 높은 천장은 보다 시원하고 여유로운 느낌을 준다. 몰디브 여행의 핵심인 아름다운 선셋을 전체 빌라 객실 중 85% 이상의 룸에서 감상할 수 있다는 것도 Mercure Maldives Kooddoo Resort에서만 누릴 수 있는 커다란 혜택이다.

FACILITIES 

리조트 내의 다양한 시설들은 투숙객들에게 그동안 잊고 지냈던 시간으로 되돌아와 자유롭고 여유로운 공간을 누릴 것을 약속한다. 꿈꿔왔던 천국의 나날들을 고스란히 경험하는 것. 이곳에선 그저 하루 종일 바다를 바라보며 쉬고 일상을 내려놓아야 한다. 그야말로 몰디브적일 것. 

▩ Infinity Pool

메인 풀은 아리타 레스토랑이 있는 리조트의 중심 건물 앞에 위치하고 있다. 리조트의 방갈로들이 몰디브 특유의 모습으로 전면에 펼쳐지고 에메랄드빛의 바다가 잔잔하게 눈앞까지 밀려온다. 아무것도 하지 않고 그저 말없이 풍경만을 바라보아도 이곳이 몰디브임을 증명해주는 곳.

▩ Suvadiva Spa

4개의 아웃도어 트리트먼트 룸과 2개의 에어컨 룸으로 구성되어 있다. 리조트 내에서 최고의 평온함과 안식을 취할 수 있는 곳으로 상주하고 있는 테라피스트가 개별 상담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최적의 힐링 포인트를 찾아낸다. 꼭 한번은 경험해야 할 프로그램. 프랑스 고급 브랜드의 딸고(Thalgo)를 구비해 퀄리티를 높였다.

▩ Kid’s Club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여행객들에게는 무엇보다 반가운 시설이다. 친환경 자재로 만들어진 놀이기구와 고운 은빛 모래가 깔려있는 바닥은 언제라도 아이들을 맡길 수 있을 정도로 안전하다. 물론 클럽 스태프들의 친절도와 안전에 대한 이해도는 최상급. 물론 바로 앞에 바다가 펼쳐져 있다.

▩ Tennis & Gym

국제 규격의 테니스 코트와 최신식 운동기구들이 준비된 짐은 리조트에서의 시간을 더욱 더 건강하고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안내하는 세심한 시설들이다. 선셋을 바라보며 즐기는 피트니스 그리고 이국적인 야자수가 펼쳐진 곳에서의 몰디브식 부드러운 스매싱. 운동 마니아라면 더 없이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RESTAURANT & COOKING CLASS

▧ Alita Restaurant

리조트의 메인 건물에 위치하고 있는 아리타 레스토랑은 판 아시아 퀴진Pan Asian cuisine을 위주로 알라 카르테A la carte와 다양한 테마 뷔페를 선보인다. 오픈 시간은 아침 일곱 시부터 밤 10시까지이며, 셰프가 직접 투숙객들의 입맛을 챙기고 자세하게 설명을 곁들일 정도로 음식에 대한 자부심이 높다. 바로 옆의 풀 바에서도 주류와 간단한 핑거 푸드를 즐길 수 있다.

▧ Vistas Overwater Lounge & Cocktail Bar

오버워터 라운지이자 칵테일 바인 비스타스는 리조트의 저녁 시간 이후를 책임진다. 특히 이곳 데크에서 바라보는 선셋은 Mercure Maldives Kooddoo Resort 전체의 최대 하이라이트 포인트. 각종 주류가 구비되어 있으며 타파스를 비롯해 다양한 스낵과 안주를 제공한다. 2층에서는 스누커Snooker와 보드게임을 즐길 수 있다.

▧ Cooking Class

몰디브 전통 음식을 직접 만들어 보는 시간. 아리타 2층에서 이루어지며 메인 셰프가 직접 주관해 프로그램의 질을 높인다. 각국에서 온 다양한 투숙객들이 함께 참여해 호응도가 높으며 몰디브와 스리랑카, 인도 남부의 전통이 섞인 요리가 주를 이룬다. 메뉴는 그날그날 상황에 따라 달라지며 재료의 신선함은 기본이다.

▧ ACTIVITIES

리조트 내에 위치한 수바디바(Suvadiva) 다이버 센터는 PADI 자격증을 보유한 공인 별 다섯 개의 일급 다이빙 관련 시설이다. 각종 해양 액티비티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투숙객들에게 몰디브의 아름다운 수중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제공한다.

▧ Water Sports

리조트 내에 위치한 수바디바 다이버 센터가 준비한 여러 프로그램들은 Mercure Maldives Kooddoo Resort에서 보내는 시간들을 더없이 알차고 쉼 없도록 이끈다. 수바디바는 몰디브 군도의 최남단 산호 군락의 옛 이름. 수심이 깊지 않고 산호초가 만발해 수중환경이 다른 섬에 비해 월등한 쿠뚜섬은 다양한 워터 스포츠를 즐기기에 최적의 조건을 지니고 있다. 카약 패들링과 바나나 보트, 제트 스키와 스노클링 등 하루하루가 지루하지 않고 일분일초가 아깝지 않은 꽉 짜여 진 시간. 모든 코스가 숙련된 가이드와 함께 진행되므로 더욱 안전하게 즐길 수 있으며 운이 좋으면 푸른 거북이와 고래상어를 만날 수 있는 행운까지 덤으로 누릴 수 있다.

▧ Island Day Tour

마멘두 섬(Maamendhoo)은 쿠뚜섬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는 별개의 섬으로 이 지역의 섬들 중에는 가장 많은 수의 몰디비안들이 살고 있고 그래서 몰디비안들을 가장 가깝게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대부분의 섬사람들이 어업에 종사하며 경계심이란 전혀 없이 낯선 여행자들에게 자신의 집 의자를 내주며 선뜻 집으로 초대하는 그들에게서 몰디브의 진짜와 속을 볼 수 있다. 얼굴에 띤 미소는 기본이며 오랫동안 몰디브를 지켜오고 있는 진짜 몰디브 사람들. 꾸미지 않은 시설들, 평범한 가옥 그리고 작은 학교와 섬의 중심을 잡아주는 모스크 한 곳. 가이드를 따라 그저 섬 한 바퀴. 의외의 곳에서 얻은 뜻밖의 힐링을 할 수 있다.

 

(글, 사진_이곤, SPONSORED BY AccorHotels, 자료제공_모두투어)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