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미녀스파이 안나 채프먼 스노든에 공개 구혼, “나랑 결혼해줄래?”
상태바
러시아 미녀스파이 안나 채프먼 스노든에 공개 구혼, “나랑 결혼해줄래?”
  • 박치민 기자
  • 승인 2013.07.04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노든에 공개 청혼한 안나 채프먼은 누구?

‘미녀스파이’ 안나 채프먼이 ‘도청폭로’ 에드워드 스노든에 공개 구혼해 화제다.

안나 채프먼(31)은 4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스노든에게 “나와 결혼해줄래?”라는 글을 게재했다.

미모의 러시아 스파이 채프먼은 미국 뉴욕에서 부동산 브로커로 위장해 스파이 활동을 벌이다 지난 2010년 미국 연방수사국(FBI)에 검거됐다. 이후 러시아가 서방 스파이라고 주장한 4명과 맞교환하는 방식으로 본국에 송환됐다.

채프먼은 현재 러시아 TV쇼를 진행하며 방송인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올해 초에는 미국의 잡지 GQ가 선정한 ‘21세기 가장 섹시한 여성 100명’에 포함되기도 했다. 또 한때 푸틴 대통령과 스캔들이 나기도 했다.

한편, 스노든은 미국 NSA의 개인정보 수집 등을 폭로한 뒤 도피 중에 있다. 지난달 23일 홍콩을 떠난 이후 미국국적이 박탈된 채 이날까지 러시아 모스크바 국제공항에 머물고 있다. 스노든은 아이슬란드와 에콰도르에 이어 러시아·프랑스·독일·중국 등 19개국에 망명신청을 했지만 어느 나라도 미국의 눈치 때문에 선뜻 망명을 수락하지 못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