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길이 열리는 당신의 책쓰기를 응원하는 책

[시사매거진=이선영 기자] 하늘의 수많은 별들이 저마다의 빛을 발하듯, 세상 모든 사람들 역시 저마다의 이야기를 갖고 있다. 이제는 나 아닌 다른 사람들 책만 읽는 것에서 내 이야기를 세상에 들려줄 차례다. 이 책 <책쓰기 어떻게 시작할까>는 ‘스토리닷 글쓰기 공작소 시리즈 2‘에 해당하는 책으로 <글쓰기 어떻게 시작할까>를 읽으며 자신 얘기를 밥 먹듯 한 줄, 한 줄 꼬박꼬박 적어놓은 이들이라면 이 책 <책쓰기 어떻게 시작할까>를 읽고 이제 그 이야기를 세상에 내놓을 때다.

이 책은 <책쓰기 어떻게 시작할까>라는 책 제목처럼 책쓰기를 결심하고 이제 막 책쓰기를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을 출판사 대표이자 작가로서 출판 현장에서 만난 사람들 대화로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고 있다. 더불어 고흥에서 사전짓는 일을 하고 있는 최종규 작가와 전주에서1인 출판 고요와 유월의서점을 꾸리고 있는 은수 님, <네팔은 여전히 아름답다> 작가 인 아샤 님의 솔직한 인터뷰는 이 책에서 놓쳐서는 안 될 내용이다. 또, 책쓰기를 시작한 사람들이라면 꼭 알아야 할 책쓰기 궁금증 열 가지와 출간계획서를 부록으로 다뤄 이 책을 다 읽으면 ‘나도 책 한 권 내볼까’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힘이 불끈불끈 날 것이다.

이정하 작가는 “무엇을 하든 늦은 때란 없습니다. 책쓰기를 하고 싶은 분들은 오늘부터라도 <책쓰기 어떻게 시작할까>로 책쓰기를 시작해보세요. 가려진 기억 속에서 여러분의 새로운 길을 발견하게 될 테니까요.”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