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엔터테인먼트
당신 두뇌의 야생도를 묻는다 '창의력에 미쳐라'당신의 뇌에 토네이도를 불러일으킬 시간! 상식이라는 말에 침을 뱉어라
  • 이선영 기자
  • 승인 2018.05.23 16:16
  • 댓글 0
  • 글씨키우기
  • 메일보내기

[시사매거진=이선영 기자] 여전히 대한민국은 창의력에 미쳐 있다. 창의력의 중요성에 대해 언급하지 않는 분야가 없을 정도다. 개인이나 조직을 평가할 때 ‘그 사람은 혹은 그 회사는 얼마나 창의적인 발상을 하는가’를 기준으로 삼기도 한다. 창의력은 이 사회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절대적으로 필요한 최고의 덕목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많은 사람이 창의적인 발상을 한다는 것에 부담감을 가지고 노력하기도 전에 겁을 먹고 뒷걸음질 친다. 언제까지 그렇게 현실을 외면하고 있을 것인가.

세상의 모든 고정관념에 맞서라!

‘평범’한 사람의 ‘사소’한 생각에서 ‘기발’한 아이디어가 탄생한다

창의력은 누구에게나 잠재되어 있다. 하지만 누구나 그것을 이끌어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잠재된 창의력을 끌어내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노력과 훈련 그리고 적절한 환경이 요구된다. ‘난 이미 머리가 굳어서 창의적인 발성을 하지 못해’라고 생각하고 있는 당신! 아직 늦지 않았다. 이제부터라도 두뇌를 의식적으로 해방시키는 훈련을 한다면 당신 역시 이 사회에서 인정받는 사람이 될 수 있다. 남보다 기발하고, 남보다 빠르며, 남보다 재미있는 생각을 하라. 남들과 다른 생각을 한다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말라. 또한 기죽을 필요도 없다. 당신이 가진 독특한 생각이야말로 차별요인, 나아가 경쟁력으로까지 평가받을 수 있다. 이제 창의적 사고와 혁신은 선택이 아닌 생존의 문제다. 생각의 차이는 결과의 차이를 만든다는 것을 항상 명심하라.

익숙함과의 결별을 두려워하지 말라!

뒤집어 생각하면 세상이 달라진다

Part 1에선 창의력이란 대체 무엇이고 왜 필요한 것인지, 창의력의 5대 요소에 대해 간략히 언급한다. 더불어 기발하고 통쾌한 질문을 통해 독자의 잠든 머리를 깨우려 한다. 독자들은 딱딱하고 뻣뻣한 머릿속이 한결 부드러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Part 2에선 고정관념을 단숨에 깨뜨리고 창의적 상상력을 북돋워줄 명쾌하고 탁월한 국내외 사례들을 소개한다.

Part 3에선 창의력을 말살하는 몇 가지 요인을 짚어본다. 나아가 창의력 계발에 도움을 줄 마음가짐과 이를 실천하기 위한 노하우를 소개한다.

익숙한 것으로부터 벗어난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절대 할 수 없는 일도 아니다. 창의적인 생각은 창의적인 결과를 만들며, 그 결과는 우리가 상상할 수 없는 또 다른 결과를 낳을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당신이 그 놀라움의 주인공이 되기를 바란다.

이선영 기자  sunneeh@sisamagazine.co.kr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