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엔터테인먼트
중국 비즈니스에 꼭 필요한 '중국 상식사전'10년 넘게 중국에서 생활한 파워블로거 저자의 생생한 중국 이야기
  • 이선영 기자
  • 승인 2018.05.23 15:01
  • 댓글 0
  • 글씨키우기
  • 메일보내기

[시사매거진=이선영 기자] 짝퉁의 나라, 민폐 관광객 등이라고 비하하며 우리가 너무나 쉽게 생각하고 있는 사이, 우리나라의 중국 수출의존도는 이미 미국과 일본의 합계를 넘어섰고, 이제 중국은 미국과 어깨를 나란히는 하는 G2가 되었다. 언제까지 그들을 외면할 것인가!

산전수전 다 겪은 외교의 나라, 장사의 나라 중국에 대해 한국 기업과 한국 사람들은 얼마나 잘 알고 있을까? 이 책은 ‘중국’을 주제로, 중국의 사람, 지역, 역사, 문화, 경제, 정치, IT 등 다양한 지식을 간결하고 쉽게 전달한다. 또한 우리가 그간 잘못 알고 있던 중국에 대한 오해와 편견을 제대로 깨준다. 중국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이해하는 데 꼭 필요한 정보를 담았다.

중국의 문화, 역사, 정치는 물론

경제를 이끈 IT 발전상을 한눈에 살펴본다!

중국이 오랜 역사를 통해 다양한 문화와 정치, 경제 부분의 발전상을 보여주었다. 하지만 몇 년 사이에 중국은 G2로 급부상하며 세계경제의 중요한 축이 되었다. 특히 중국의 IT 산업은 초기에는 해외 투자와 해외 기업에 기대는 듯했으나 몇 년 사이에 빠르게 성장하여 세계적인 위상을 떨치고 있다.

현재 중국에서 IT 계열에 종사하는 필자는 중국의 새로운 성장 동력인 중국의 IT 업계에 대한 생생한 정보 제공하고 있다. 특히 해외영업, OEM 제조·생산, 타오바오 운영, 소셜커머스 기획 및 운영, 중국 모바일 간편결제 및 O2O 기획 등 필자가 겪은 다양한 경험을 잘 녹여냈으며 이를 토대로 중국 IT 산업 전반을 일목요연하게 알려준다.

10년 넘게 중국에서 생활하며 겪은 이야기

중국 관련 파워블로거 저자의 생생한 경험담!

이 책의 필자는 2013년부터 블로그를 운영했으며, 중국 여행을 시작으로 어학연수, 현지 직장생활을 통해 경험한 다양한 중국의 문화와 생활을 가감 없이 소개한다. 이러한 정보와 이야기가 입소문을 타고 하루 평균 3~4천명이 찾는 파워블로그가 되어 실시간으로 중국 현지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달하고 있다. 그는 현재 온라인에서 ‘루나아빠’라는 닉네임으로 더 잘 알려져 있다.

중국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 중국에서 생활하고 싶은 사람들, 업무상 중국에서 거주해야 하는 사람들, 중국에서 사업을 하고 싶은 사람들 등에게 꼭 필요한 중국의 생활 정보와 문화 이야기 등을 솔직하게 알려준다.

중국에서 사업을 하고 싶다면 꼭 알아두어라!

중국 생활 또는 투자에 필요한 기초 상식을 담았다!

이 책의 본문에서 중국의 사람, 역사, 문화, 경제, 정치, IT 등을 소개했다면 부록에서는 중국에서 생활하는 데 필요한 실질적 정보와 사업에 필요한 정보를 담았다. <중국에서 살아남기 위해 알아야 할 기초 상식>에서는 영주권과 베이징 호구제도, 퇴직금(경제보상금), 임대 시 주의할 점, 인터넷 사이트 사용 유의점, 중국에서 사업하는 한국 기업의 나아갈 길, 공유경제 등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또한 <외상투자산업지도목록(2017년 수정판)>에서는 중국에서 사업을 하거나 투자할 때 장려하거나 특별 관리하는 산업군을 소개한다. 이를 통해 사업 구상에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이선영 기자  sunneeh@sisamagazine.co.kr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