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가정경제(소비, 자산, 투자)의 모든 것

[시사매거진=이선영 기자] 부자가 되려면 부자의 공식을 배우고 따라 해야 한다고들 말한다. 《부자의 ***》으로 시작하는 책 제목은 또 얼마나 많은가. 그러나 부자들은 서민들보다 돈, 시간, 정보를 압도적으로 많이 가지고 있다. 출발선이 이미 다른 상황에서 과연 부자의 룰을 따르는 것이 부자가 되는 길이 될 수 있을까?

평범한 우리 집에는 우리 집에 딱 맞는 재무 설계가 필요하다. 우리 집 수입은 얼마인지, 지금 형편에 감당할 수 있는 부채는 어느 정도인지, 이대로 살아도 앞으로 별 문제가 안 생길지, 얼마나 더 벌어야 돈 걱정에서 벗어날 수 있을지⋯ 언젠가는 우리 집도 부자가 될 수 있을지.

《우리 집 재테크를 부탁해》에서는 평범한 우리 집 살림살이에 딱 맞는 돈 관리 시스템의 노하우를 전한다. 우리 집에서 벌고 쓰고 모으고 불리는 돈에 관한 지침과 가이드라 할 수 있다. 호황이든 불황이든, 자산이 적든 만든, 혼자 살든 같이 살든, 돈을 벌고 쓰면서 미래를 대비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기억해야 할 재테크에 대한 모든 것이다. 건물주가 되거나 대박 주식을 족집게처럼 알려주는 내용은 아니지만, 가정경제를 운영하면서 늘 마주쳐야 하는 돈 고민과 스트레스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과 대안은 꼼꼼하게 제시돼 있다.

혹시 그동안 대강 감으로 우리 집 재무 상태를 방치해온 것은 아닌가? 그렇다면 이번 기회에 우리 집 재무 상태를 제대로 점검받고 체계적으로 운영해보면 좋을 것이다. 이 책에서 제시하는 대로 실천한다면, 우리 집 가정경제는 머잖아 건강하고 탄탄해질 것이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