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의학을 뛰어넘는 자연 의학의 신비 독성 없는 암 치료제 비타민 B17

[시사매거진=이선영 기자] 비타민의 항암 효능을 연구해 온 의학자들에 따르면 암은 영양결핍증의 일종(괴혈병, 펠라그라 같은 비타민 결핍증후군)이라고 한다. 현대인의 식단에 필수적인 영양소가 결핍되어 악화되는 질병이라는 것이다. 그들이 말하는 영양소는 비타민 B17이고, 암 치료를 위해 치료제로 개발된 약품이 ‘레이어트릴(Laetril)’이다. 전통 의학에서도 비타민 B17이 함유된 살구 씨는 종양 억제에 효과가 있는 민간요법으로 전해져 왔으며, 살구 씨에 함유된 아미그달린(Amygdalin)에 항암 효능이 있다고 하여 1940년대부터 암 치료제로 사용되고 있다. 비타민 B17을 발견한 초기에는 의학적으로 효능이 입증되지 않았다고 하여 외면 받았지만, 암 치료 효능이 입증된 오늘날에는 수많은 암환자들이 비타민 B17을 처방 받고 있다. 특히 비타민 B17은 암세포는 파괴하면서 정상 세포는 재생, 유지하는 생화학적 과정의 놀라운 효능이 밝혀져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내 몸을 상하지 않는 암 치료제 비타민 B17

암은 비타민 B17 부족으로 인한 영양결핍증이다!

비타민의 항암 효능을 연구해 온 의학자들은 암 역시 비타민 C 결핍으로 생기는 괴혈병(scurvy)이나 니코틴산 결핍으로 생기는 펠라그라(pellagra)와 같은 결핍증의 하나라고 주장한다. 이것이 이 책에서 탐구할 ‘암 영양결핍증’ 이론이다. 이 이론이 옳다면, 암 치료와 예방은 매우 간단한 문제가 된다. 구하기도 쉽고 비싸지도 않은 자연의 영양소를 일상의 식단에 올리면 되기 때문이다.

이 책에서 다루게 되겠지만 암에 관한 영양결핍증 이론을 뒷받침하는 근거는 수없이 많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타민 B17은 정통 의학의 인정을 받지 못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미국 의사협회, 미국 암학회에서는 비타민 B17의 효능이 검증되지 않았다는 이유로 항암 효능을 인정하지 않는다. 그러나 암 치료의 진실을 밝히려는 의료과학 연구자들의 노력으로 비타민 B17에 항암 효과가 있다는 의학적 근거와 임상 자료가 속속 공개되고 있다.

그렇다면 정통 의학에서는 왜 비타민 B17을 항암제로 인정하지 않으려는 것일까? 저자는 이 질문에 대한 답이 의료과학이 아니라 정치에 있다고 주장한다. 즉 제약 산업과 의료계를 지배하는 보이지 않는 권력이 작용한다는 것이다. 암 치료를 둘러싼 정통 의학과 비타민 B17 치료법의 대립, 그리고 제약 카르텔과 정치권력의 이면에 감춰진 진실은 과연 무엇일까? 이 책을 통해 그 진실을 파헤쳐보자.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