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개인회생대출” 최저금리로 받아 고금리 대출 생활고 해소해야..
  • 김홍일 기자
  • 승인 2018.05.17 00:01
  • 댓글 0
  • 글씨키우기
  • 메일보내기

[시사매거진=김홍일 기자] 지난해 12월, 국회를 통과한 법률개정안으로 개인회생 채무 변제에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채무자 회생 및 파산에 관한 법률 개정안’은 개인회생을 진행중인 채무자는 채무 변제기간이 5년에서 3년으로 단축되는 내용을 담고 있어 개인회생대출에 대한 여러 가지 변화를 만들고 있다.

개인회생이란 일정한 급여나 소득을 얻는 사람이 과도한 채무로 인해 생계를 위협받고 계획적인 변제를 어렵게 만드는 경우 심사를 거쳐 일정부분의 채무를 탕감하는 금융 제도 중 하나다.

오랜 기간 지속된 경기불황의 영향으로 가계대출의 증가와 자영업자의 소득 감소가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다. 개인회생을 필요로 한 생계지원 대출은 과도한 채무나 소득 불안정으로 생계를 위협받는 사람에게 금융지원이 이루어지는 정부 정책 중 하나다.

지원대출로는 직장인신용대출, 직장인대출, 개인회생중대출, 채무통합대환대출을 포함하며 직종에 따라서 주부대출, 무직자대출이나 사업자대출을 이용할 수 있다.

4대 보험 가입자의 경우, 대출심사 시에 우대한도가 적용될 수 있으며 저축은행대출 등을 통해 보다 저리의 대출우대 상품을 이용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위즈론 관계자는 “생계를 지원하는 개인회생자대출 및 다양한 대출 상품은 제공하는 금융기관에 따라 개인회생대출 금리와 대출 한도가 각기 다르다. 직장 근무를 통해 고정적인 소득이 예상된다면 그만큼 대출조건이 완화되며 개인회생자대출 적용금리에도 우대 가능성이 있다. 개인회생대출상품은 금융 및 대부업체에 따라 다를 수 있어, 대출을 신청하기 전 꼼꼼히 살펴보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개인회생대출자격은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대출신청을 하기 전,자신에게 적합한 대출상품을 검토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또한 대출상담을 통해 적용 가능한 대출금액의 규모와 적용 금리에 대한 확인도 중요하다.

저축은행대출이나 캐피탈대출, 대부업체 등을 통한 대출을 준비할 때는 사전에 상환계획을 세우고 계획적으로 금전을 관리해야 한다. 자신의 소득 수준을 고려한 안정적인 상환은 실패 없는 개인회생대출의 방법이 될 수 있다.

김홍일 기자  dikihi@nate.com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홍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