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엔터테인먼트
시작부터 다르다 '성취력, 되는 사람들의 비밀'생각한 것을 현실로 만들어내는 힘, '성취력'
  • 이선영 기자
  • 승인 2018.05.16 13:43
  • 댓글 0
  • 글씨키우기
  • 메일보내기

[시사매거진=이선영 기자]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 환경으로 인해 우리는 한 치 앞도 알 수 없는 시대에 살고 있다. 앞으로는 많은 직업들이 사라지고 새로운 직업이 뜰 것이라고 한다. 하지만 어떤 직업을 선택해야 성공할 수 있을지 예측하기란 쉽지 않다. 그 결과 현실에 확신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많지 않은 상황이다. 불확실한 미래 때문에 2017년 YOLO가 소비 트랜드로 대두될 정도이다.

이런 상황에서도 저자는 성공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있었다. 저자는 다양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새로운 일을 시작할 때마다 주위 사람들은 저자의 도전에 반신반의했지만, 그 걱정들을 불식시키고 다양한 성과를 이루어냈다. 어떻게 가능했을까? 저자는 ‘어떤 일을 하겠다고 마음먹었다면 무조건 가능하다고 믿고 시작하라’고 한다. 그것이 일의 성패를 결정하는데 가장 큰 영향을 미쳤던 것이다. 그렇다면 그 확신은 어디에서 왔을까? 그 바탕에는 ‘성취력’이 있었다.

‘성취력’이란 무엇일까? 저자는 이 책에서 자신의 이야기 그리고 스스로의 힘으로 성공을 이룬 지인들의 이야기를 통해 성취력을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을 읽게 될 독자들도 ‘성취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성취력’을 알게 됨으로써 자신의 위치에서 성공하는 길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변치 않는 마음을 먹어라"

꿈은 수시로 바뀔 수도 있다. 되고 싶은 것, 갖고 싶은 것, 하고 싶은 것이 상황에 따라서 바뀔 수는 있다. 하지만 변치 말아야 하는 것이 있다. 바로 처음 마음가짐이다. 앞으로 살아가야 할 인생의 주인공이 나라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 된다.

어느 한 사람 의미 없는 인생이 있겠는가! 누구나 소중한 사람이고 소중한 삶이다. 결코 포기해서도, 처음 먹은 마음을 잊어서도 안 된다. 시간이 지나도 그 마음을 변치 않았다면 누구보다 여유 있고 행복하게 의미 있는 삶을 살아온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마음먹고 유지하는 것이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일이기도 하다. 누구나 시작은 원대하고 끝까지 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으로 시작하지만, 결과적으로는 모든 사람이 그렇게 살지는 못한다. 그런데 유독 생각한 것 이상으로 원하는 것을 이뤄내는 사람들이 있다. 그 사람들의 특징을 잘 살펴보면 절대 초심을 잃지 않고 하루하루 열심히 살아온 사람들이다.

한순간의 행운으로 인생이 잠시 행복할 수 있을지 몰라도 긴 인생은 그렇게 한순간으로 해결되는 것이 아니기에 처음 시작할 때 굳은 의지가 계속 이어지도록 변치 않는 마음을 먹는 것이 중요하다. 비록 중간에 잠시 다른 길로 가거나 방황을 할지언정 다시 돌아와서 가던 방향대로 갈 수 있는 마음가짐만 있다면 원하는 것을 반드시 이룰 수 있다.

-48~49p

 

이선영 기자  sunneeh@sisamagazine.co.kr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