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엔터테인먼트
'사주의 혁명, 진로특강수업'알파고 시대, 사주는 미래전략 학문이다
  • 이선영 기자
  • 승인 2018.05.16 09:20
  • 댓글 0
  • 글씨키우기
  • 메일보내기

[시사매거진=이선영 기자] "새로운 사주해석으로 하는 성향 분석과 진로계발!" 사주를 미래예측에서뿐만 아니라 과학적이고 적극적인 시각으로 해석하여 자신의 성향과 관념을 파악하고, 이것을 어떻게 직업적으로 연결하고 발전시켜나가는지를 알려준다. 즉 미래예측에 주로 쓰이는 사주를 전략적으로 분석하고 해석하여 미래의 직업과 진로계발 등에 접목하여 한 차원 높은 사주의 세계로 안내한다.

책은 그래서 자신의 성향과 관념을 사주를 통하여 쉽게 분석한 다음, 자신의 진로와 적성이 어느 곳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이를 통해 독자는 적성과 진로를 찾는 하나의 메커니즘 역할로서 사주를 이해하고, 자신의 강점지능을 찾는 것은 물론, 그 강점을 활용, 진로계발로 연결해 나갈 수 있다.

성향과 자아발견에 가장 중요한 도구, 사주

영남대 명리학 연구소에서 사주 상담을 하며 사주로 선천적 능력분석을 시도해온 저자는 현대명리학, 21세기 과학명리학에 발맞추어 사주를 보는 관점의 변화를 추구해 왔다. 이러한 노력 가운데 저자는 사주와 진로가 밀접한 관계임을 알 수 있었다. 그리고 통계분석을 통해서는 사주가 미래 진로계발에 유용한 도구임을 확인하고, 이를 마침내 이 책으로 펴내기에 이르렀다.

저자는 어렸을 때부터 관념의 틀에서 벗어나 스스로의 성향과 관념을 제대로 확인하고 분석하다 보면 반드시 길이 있다고 말한다. 이 성향이나 관념을 바로 파악하고 한 단계 올라선다면 이는 직업으로 가는 발판이 된다는 것이다. 그래서 저자는 취미이든 직업이든 자신의 자아발견이 가장 중요하다면서, 이러한 성향을 제대로 아는 데 가장 중요한 도구가 바로 사주라고 강조한다. 이 책에 ‘진로계발특강’이란 제목을 붙인 이유이다.

적성과 진로계발에 도움 되길

저자는 “사람의 성향과 관념은 사주의 다중지능을 통하여 파악할 수 있으며, 그렇게 되면 누구나 창조적인 능력을 지니고 통합적인 사고를 할 수 있다. 여기에 맞추어 쓴 이 책이 사주를 통하여 자신의 성향과 관념을 쉽게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자신의 적성과 진로를 계발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힌다.

 

이선영 기자  sunneeh@sisamagazine.co.kr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