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사,보육교육사2급,평생교육사2급,보육교육사2급 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 개강해..

[시사매거진=김홍일 기자] 교육부 학점은행제 평가인정학습기관인 드림원격평생교육원이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평생교육사, 한국어교원 자격증 취득 온라인 교육과정을 2018년 1학기 마지막 개강으로 5월 17일 오픈한다.

이번 2018년 1학기 마지막 개강을 학습자들이 이용할 경우 본인이 목표로한 자격증을 최단기간내 취득이 가능하다.

특히 드림원격평생교육원 제대군인분들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제대군인지원센터와 연계, 협력하여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국가보훈처 제대군인지원센터는 ‘제대군인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거 전역 후에도 성공적으로 사회에 복귀하기 위하여 여러 방면에서 지원하고 있다.

제대군인 교육비 지원 사업 중 취업역량교육비, 직업교육훈련 바우처 사업은 제대군인(예정자) 스스로가 특기와 적성에 맞는 교육훈련과정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수요자의 선택기회를 확대하고 개인별 역량 함양을 지원하는 제도이다.

위 지원 사업의 지원대상은 전역일 기준 5년 이상 복무한 자로서 교육시작일 및 신청일 현재 1년 이내 전역 예정자, 또는 교육시작일 현재, 전역 후 3년이 지나지 아니한 미취업·창업자가 이에 해당된다.

제대 군인들이 취업을 준비함에 있어서 사회복지사 또는 평생교육사, 보육교사 , 한국어교원 등 국가자격증 취득을 하기 위해서 학점은행제 온라인교육을 이수할 경우 교육비를 국가보훈처 제대군인센터로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사업 유형에 따라서 교육비는 최대 120만원~150만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교육과정은 전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시간적, 공간적 제약을 받지 않고 있다.

교육비 지원사업으로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 후 본인의 군 경력을 살려서 군사회복지사로 근무도 가능하고, 청소년 수련원 등에서 근무하는 평생교육사, 해외파병 경력이 있는 분들의 경우 한국어교원 자격 취득 후 한국어교사로서 해외로 진로를 모색해보는 방법도 있다.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평생교육사, 한국어 교원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과정은 간편하게 이수할 수 있는 방법으로 학점은행제 온라인수업 교육방식이다.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되는 교육과정은 PC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으로도 수강이 가능한 교육방식으로 누구나 쉽게 교육에 참여할 수 있게 운영되고 있다.

모든 교육과정은 학점은행제도로 운영되는 만큼 수준 높은 강의 질과 철저한 학습지원시스템에 의거하여 학습자 개개인별 교육프로그램을 제공 받고 있다.

교육 지원 사업 및 국가자격증 취득 관련 자세한 상담은 드림원격평생교육원 대표번호 또는 본인 거주지 국가보훈처 제대군인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