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교육부 2년제 전문학사 교육기관인 한국예술실용학교에서는 5월 12일에 열린 제5회 아시아 미 페스티벌 뷰티 콘테스트에 참가하였다고 밝혔다.

아시아 미 페스티벌은 사) 한국모델협회와, 사)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가 주최 주관하여 매년 열리는 큰 뷰티 페스티벌이다.

한국예술실용학교 뷰티예술계열은 이번 미 페스티벌에서 아시아 모델 어워즈 뷰티 갈라쇼에 참가하였다.

학생들이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참여한 아시아 모델 어워즈 뷰티 갈라쇼는, 직접 모델에게 메이크업과 헤어 스타일링뿐만 아니라, 의상까지 제작해야 하는 행사로 재학생들의 작품이 완성도가 높고 신선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아시아 모델 어워즈 뷰티 갈라쇼에 참가한 한국예술실용학교 뷰티예술계열 학생들은 “페스티벌에 참가하기 위해서 밤을 새고 주말에도 나와서 다들 준비를 열심히 하였다. 그만큼 멋진 모델의 무대를 보인 것 같아 매우 뿌듯하다. 같이 도와주시고 이런 큰 페스티벌 참가의 기회를 주신 교수님께 감사드린다“ 라며 소감을 전해왔다.

한편 한국예술실용학교 뷰티예술계열은 메이크업과정, 헤어디자인과정, 스킨테리피과정, 패션/스타일리스트과정 등이 개설되어 있으며, 지원자들의 적성과 능력을 고려하여 내신 및 수능성적 반영 없이 면접으로 2019학년도 신/편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한국예술실용학교는 교육부 2년제 미용전문학사 취득 가능한 학교로 현장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우수한 교수진이 교육하고 있는 학교로 경쟁력을 갖춘 인재양성과 전문화된 교육을 위해 지속적으로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대형 미용대회 입상시 금상, 은상, 동상 수상자에게는 공로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국가 자격취득 시 등록금의 20%에 해당하는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달 두 번째 주 토요일에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체험학교를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5월에는 ‘결혼식 하객 메이크업’과 ‘기초드라이실습’에 관련된 체험학교를 진행할 예정이다.

입시요강 및 체험학교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한국예술실용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