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유미코리아아카데미 졸업생 이선주씨

(시사매거진=김홍일 기자) 한류가 중국에 이어 필리핀, 태국, 베트남 등 아시아 전체로 퍼져나가면서 다시 한번 한류열풍이 뜨거울 것으로 보인다. 그 중에서도 한류분야 중 빠질 수 없는 부분이 바로 뷰티 분야이다. 세계에서 손꼽히는 기술이라고 할 수 있는 한국반영구화장에 관심이 쏟아지면서 국내 취업과 창업시장이 크게 급증하였고 반영구교육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상승세를 이어가며 국내엔 수많은 학원들이 생겨나고 있다.


이에 서울 강남구 소재 반영구화장 전문 인증교육기관 유미코리아아카데미의 도움을 받아 수강생 및 졸업생을 통해 인터뷰를 진행해 보았다.
 
Q. 반영구화장배우기 시작한 계기는?

A1.현 수강생 이선주(32) - 지금 대전에서 직장생활을 하면서 미래에 고민하던 찰나에 주변에 많은 사람들이 반영구화장을 받는 것을 보고 앞으로 취업이나 창업 쪽으로 비전이 있다고 생각해 먼 거리이지만 반영구화장배우기 시작했습니다.  

A2.졸업생 황유라(47) - 아이를 키우는 주부입니다. 고민을 하다가 1년 전 강남에 타학원에서 반영구교육을 제대로 배우지 못해 포기하려다가 재수강으로 유미코리아에서 다시 시작했고 지금은 유미코리아의 도움을 많이 받아 의정부에서 샵을 운영하며 안정적으로 지내고 있습니다.

Q. 학원을 선택할 때 기준을 둔 부분이 있다면 어떤점이었나? 

A1.현 수강생 이선주(32) - 반영구화장아카데미가 생각보다 너무 많아 저를 끝까지 가르쳐 줄 수 있고 수강료는 합리적인지 대표원장님의 경력, 교육시스템, 실제후기를 꼼꼼히 봤고 이런 모든 것과 반영구화장 교육만 전문으로 한다는 점에 유미코리아아아카데미를 선택하였습니다.  

A2.졸업생 황유라(47) - 저는 우선 재수강이기 때문에 더욱 신중하게 봤습니다. 유미코리아아카데미는 마스터를 할 때까지 봐주고 , 취업이나 창업컨설팅 교육과 연계기회까지 해준다는것에 좋았고 주부이기 때문에 시간이 고정되어 있지 않아 나에게 맞춰줄 수 있는 학원을 찾았습니다. 

Q. 실제로 교육을 받아본 소감을 말해달라

A1.현 수강생 이선주(32) - 대표원장님이나 선생님들이 너무 친절하고 디테일하게 잘봐주셔서 감사드리고 제가 직장을 다니면서 수업을 하기 때문에 시간이 한정적인대도 저에게 맞춰 교육을 해주셔서 매우 잘한 선택 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수업을 하다보면 졸업생들도 와서 얘기를 나누거나 체크를 해주시는 모습을 보고 졸업이후에도 관리를 참 잘해주신다는 생각을 하면서 마음 편하게 교육받고 있습니다. 최근에 취업 창업 컨설팅교육을 받고 창업쪽으로 생각하고 있으며 앞으로는 국제뷰티기능대회 참가나 반영구화장자격증을 취득해서 경력과 경험을 쌓고 퇴사 후 창업에 도전해서 평생직으로 반영구화장을 할 생각입니다.

A2.졸업생 황유라(47) - 이전에 타학원에서 실패 하기도 했고 세미나 라든지 많이 배웠는데 확실히 반영구교육만 전문으로 하는곳은 틀리다는걸 느꼈습니다. 교육만 하기 때문에 저를 집중적으로 체크해주는것도 너무 좋았구요, 지속적인 진로에 대해서 같이 고민해주시는 모습에 많이 감동받았습니다.  또한 반영구는 아무래도 시술후에 바로 지울수 있는 부분이 아니라서 신중하게 배워야 된다는걸 다시 한번 깨달았습니다. 
처음부터 여기왔으면 더 빨리 시작해서 창업했을텐데 하는 아쉬움도 크구요. 
지금이라도 유미코리아를 알고 정수정 대표원장님을 알게되서 너무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유미코리아의 졸업생으로 이제는 반영구화장 전문가로써 오래오래 하고 싶습니다. 

사진 유미코리아아카데미 수강모습

Q. 반영구수강을 알아보는 이들에게 한마디 조언을 한다면

A1.현 수강생 이선주(32) - 반영구수강 많이 알아보실텐데. 제가 해드릴수 있는 말은 꼭 인증되고 전문교육학원을 선택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지금 많은 학원들이 있는데 그만큼 비인증학원이나 불법적으로 수강을 해서 재수강이 많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첫 시작을 잘하셔야 되구요 . 그렇기 때문에 인증된 전문 교육기관 선택이 정말 중요합니다.  

A2.졸업생 황유라(47) - 눈썹문신배우기 위해서 많이 알아보실텐데요. 원장님의 이력, 학원 커리큘럼, 시술은 하지않고 교육만 전문으로 하는곳인지, 수강료는 합리적인지, 꼭 확인하세요. 제가 재수강을 해서 눈썹문신학원 알아보실 때 꼭 인증된 곳을 찾아서 하루 빨리 시작하셔서 전문가가 되시길 바랍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