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은 “건강하게” “아름다워져서” 행복한 삶을 누리기 위한 특별한 도구이다.

페이스플러스성형외과 박정근 원장

(시사매거진 = 주성진기자) 일상화된 성형속에서 외적인 요소보다 내적인 요소를 치유하며 삶의 자신감을 심어주고 아름다움을 찾아주는 페이스플러스성형외과의 박정근원장의 철학 아름다움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다

박정근 원장님의 성형외과 의사로서의 철학은 무엇인지?

성형외과 진료를 예술과 같이 얘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성형외과수술은 예술이 아닙니다. 의술입니다. 절대 의사의 감각으로만 진료해선 안됩니다. 철저하게 의학적, 해부학적 지식에 기초하여 진료하는 것이고, 기본에 충실해야 건강한 아름다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성형외과 의사도 진료과목을 떠나서 일단 의사입니다. 수술전 상담도 중요하지만, 수술후에 더욱 더 환자를 자주 봐야 합니다. 이 또한 기본에 충실한 것이기 때문에 의사로서의 기본도 지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페이스플러스성형외과 소개를 해주세요?

한류성형의 중심이자, 우리나라 성형의 중심인 강남에 위치한 병원으로서, 특히나 환자분들이 좀더 편안한 환경에서 최선의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대형병원과 소형병원의 장점을 접목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얼굴성형을 전문으로 하는 성형외과로 시작을 하였습니다. 안면윤곽수술과 같은 뼈수술은 물론이고, 눈성형, 코성형, 지방이식 등의 수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상안검수술, 하안검수술, 리프팅수술과 같은 안티에이징 동안성형을 많이 시행하고 있습니다. 시작은 얼굴성형으로 하였지만, 이후 진료를 점차 확장하여 지방흡입이나, 가슴성형 등의 체형성형도 함께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피부과진료와 에스테틱 시술로 간단하며 회복기간이 빠른 시술의 비중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항노화 진단과 시술을 통해 인상을 크게 바꾸지 않으면서 자연스럽게 젊어지는 시술도 더욱 늘어나고 있습니다.

페이스플러스 다른병원과 차별성은 있아요?

최대한 환자분들의 만족을 높이기 위해서 분야별로 진단, 수술, 수술후 관리까지 개인별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대형병원의 장점과 소형병원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수술의 안정성, 수술결과의 만족도, 의료서비스의개선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통, 규모가 큰 병원일수록 환자의 만족도나 개개인별 맞춤 서비스의 질이 떨어진다는 인식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 병원은 이러한 인식을 불식시키고 있습니다. 우선 규모가 큰 병원에서의 안전하고 체계적인 진료시스템, 고급의료 서비스, 검증된 의료진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와 동시에 소형병원에서처럼 각 분야 스텝들의 친근하고 친숙한 응대를 경험할 수 있으십니다. 충분한 수술전 상담은 물론이고 수술 후에 더욱 의료진을 자주 보며 후관리를 받게 됩니다. 또한 피부과 진료, 에스테틱 등 피부관리, 항노화진단과 시술, 반영구시술 등, 단순히 성형수술로만은 만족시킬 수 없는 다양한 진료를 시행하여, 환자분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켜드립니다.

성형에도 트렌드가 있는지?

물론 변화하지 않는 본질이 있는 반면, 그때그때의 트렌드도 있기 마련입니다. 굳이 최근의 트렌드를 말씀드리자면, 인상을 크게 바꾸지 않는 범위 내에서 자연스럽고 안전하게 수술받으려는 경향이 많습니다. 특히 큰 수술보다 가능하면 좀더 간단한 방법으로 회복기간이 빠른 방법을 선호하는 경향이 큽니다.

성형을 하시려는분이 있다면 조언을 해주세요.

우선 자신의 불만 사항과 개선하고 싶은 사항을 정확하게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남이 한다고 무조건 똑같은 시술을 똑같은 방법으로 한다거나, 허황된 기대를 하는 것도 금물입니다. 무리하지 않고 반드시 필요한 수술만을 해도 얼마든지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너무 과하게 시술하여 인상이 많이 바뀌고 사나와 보이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안전한 범위 내에서 충분한 상담을 통해 구체적인 시술종류나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박정근 대표원장님의 성형이란

아무리 좋은 음식이나 약도 적절히 이용하면 좋지만, 너무 과하면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성형수술도 마찬가지입니다. 절대 무분별하고 과하게 시행하면 안됩니다. 한편, 같은 논리로 적절한 방법으로 적절한 양만큼 시행한다면, 반대로 삶의 질은 완전히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인생이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자신감 없이 주눅들어 있다가, 성형을 통해 좀더 자신감을 갖고 밝은 인상을 갖게 되는 경우를 너무나 많이 봅니다. 무조건 성형수술에 대한 선입견을 가질 필요는 없습니다.

“건강하게” “아름다워져서” 행복한 삶을 누리기 위한 특별한 도구이길 바랍니다.

2018년 원장님의 계획

환자분들의 욕구는 다양하고 끝이 없습니다.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더욱 세심한 노력을 할 것입니다. 최근의 욕구와 트렌드에 부합하기 위해 보톡스, 필러, 레이저 등의 간단한 시술을 위한 전문 쁘띠시술 센터를 좀더 보강하고 확장하여 새롭게 오픈할 계획입니다. 또한 보다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해 항노화 진료를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에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양질의 한류 뷰티 컨텐츠를 다양한 방법과 채널로 해외로 알리기 위해 노력하려 합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