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려만 줘도 실내온도를 낮춰주는 스프레이 ‘사무이아쯔이’ 출시

전기세 한 푼 들이지 않고도 실내온도를 낮춰주는 비밀은 고급 단열필름 성분을 액체로 만드는 기술에 있다. 23개국에서 특허를 획득한 사무이아쯔이는 유리창에 뿌리고 천이나 키친타월 등으로 골고루 닦아만 주면 투명막이 형성되어 뜨거운 열기를 차단해준다. 또한 사무이아쯔이는 유리창용뿐만 아니라 차량용도 있다. 여름철 땡볕에 차를 세워두면 차안이 용광로처럼 데워지는데, 그럴 때에는 차량용 사무이아쯔이를 사용하면 그만. 차량용 사무이아쯔이는 가정용과 똑같은 원리로 차량 실내 온도를 현격하게 낮춰주기에 에어컨의 냉방효과를 높이는 것은 물론 연료비 절감에도 크게 기여한다. 기본적으로 유리창의 열 출입을 억제하는 기술이기 때문에 여름철 냉방 효과뿐만 아니라 겨울철 난방효과도 올려주는 획기적 상품이다. 이 상품은 생활건강쇼핑몰 웰피아닷컴(www.welpia.com)에서 구입할 수 있다. 


 

차(茶) 뷰티브랜드 에이티폭스, 티톡스 컨셉 ‘티톡수 그린티 라인’

국내 최초의 차(茶) 뷰티 브랜드 에이티폭스(www.atfox.co.kr)는 프리미엄 제주 녹차 추출수를 이용해, 건강한 피부를 위한 티(tea)톡스를 컨셉으로 한 ‘티톡수 그린티 라인’ 3종을 출시했다. 일반적으로 화장품에 쓰이는 정제수 대신 프리미엄 제주 녹차 추출수를 주 원료로 이용해, 피부 노화 방지 및 여름철 피부 고민인 피지 억제와 모공 케어에 탁월한 효능을 보인다. 뿐만 아니라 녹차에 함유된 카테킨 성분은 비타민 C보다 약 40~100배 높은 항산화 기능을 발휘해 피부 노화 방지에도 효과적이다. 

(구입문의: www.atfox.co.kr/ 080-511-0077)


기술력과 디자인으로 무장한 국산명품자전거 ‘BYGEN’

외국 유명브랜드의 자전거들이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가운데 고가의 고급 자전거 시장에 혁신적인 기술력과 디자인을 바탕으로 뛰어든 국내브랜드 ‘BYGEN’이 주목받고 있다. 4년간의 연구, 개발 선보인 바이젠은 자체 기술로 개발하고 국내에서 제작한 핵심 부품들을 사용하여 자전거를 생산함으로써 내장기어 장착 자전거의 경우 국산화율이 70%에 달한다. 또한, 디자인이 아름다운 프레임은 기존 자전거에서는 볼 수 없던 새로운 형태의 일체형 아크프레임으로 제작되었으며 고가의 프레임에서 사용되는 카본소재를 사용하여 바이젠의 기술력과 예술성이 빚어낸 혁신적인 제품이다.  바이젠의 모든 자전거 중량은 8kg 미만으로 최고급형 제품의 경우는 5kg대의 자전거까지 출시되고 있다. 


 

실내에서도 쓸 수 있는 그물침대 ‘라온 싱글해먹스탠드’ 

캠핑용품 대표 브랜드 이팝이 29일 실내에서도 설치 가능한 스탠드형 해먹 ‘라온 싱글해먹스탠드’를 출시했다.

라온 싱글해먹스탠드는 야외와 실내는 물론 해먹을 매달 수 있는 기둥이 없는 공간에서도 사용 가능한 제품이다. 캠핑장, 펜션, 전원주택, 수영장, 산림욕장, 옥상정원, 공원뿐 아니라 거실과 베란다와 같은 실내 공간에서도 설치할 수 있어 장소와 상관없이 캠핑 온 듯한 기분을 낼 수 있다. 디자이너가 설계하고 금속전문가가 인체공학적으로 제작했으며, 5~10분 이내에 조립과 분해를 할 수 있을 만큼 구조가 간단하다. 스테인리스 재질로 만들어져 잔디나 풀숲 등 습기가 있는 곳에서도 걱정 없이 쓸 수 있다. 


 

전경련, 주한 아세안 대사 초청 만찬 개최

전경련은 지난 6월18일 롯데호텔에서 허창수 전경련 회장, 윤상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김창호 코오롱 대표이사(전경련 아시아지역위원장), 아세안 10국 대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주한 아세안 대사 초청 만찬을 개최했다. 사진 왼쪽부터 키티퐁 나 라농(Kittiphong Na Ranong) 주한 태국 대사, 람란 빈 이브라힘(Dato Ramlan bin Ibrahim) 주한 말레이시아 대사, 쩐 쫑 또안(Tran Trong Toan) 주한 베트남 대사, 허창수 전경련 회장, 윤상직 산업부 장관, 존 프라세티오(John A. Prasetio)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 하룬 이스마일경(Dato Harun Ismail) 주한 브루나이 대사, 피터 탄 하이 추안(Peter Tan Hai Chuan) 주한 싱가포르 대사, 캄라 사야착(Khamla XAYACHACK) 주한 라오스 대사.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부품물류센터 착공식 가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경기도 안성시 일죽면에서 부품물류센터(PDC) 착공식을 가졌다. 총 사업비 520억 원을 들여 건설되는 PDC는 경기도 이천에 있는 기존 부품물류센터의 약 3배에 달하는 총 면적 18,300 m2 규모로 설립되며 2014년 6월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PDC가 완공되면 약 3만 5,000 종류의 예비 부품을 보유함과 동시에, 보유물량 역시 현재 수준보다 약 50% 증가하게 된다. 벤츠 코리아는 이를 통해 서비스 소요시간 단축과 함께 서비스 품질 향상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브리타 제에거 대표이사는 “이번 PDC 건립은 국내 시장의 잠재적 성장 가능성에 대한 당 사의 확고한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시했다. 


 

전경련 이승철 부회장, 주한 스위스대사 창조경제 실현 위해 만나

“창조경제 실현을 위해서 현재 필요한 것은 국민들이 실제 창의성을 기를 수 있는 인프라입니다. 이러한 점에서 창조와 혁신이 일상에 스며든 스위스에 배울 점이 많습니다.” 

이승철 전국경제인연합회 상근부회장은 요르크 알루이스 레딩 주한 스위스대사와 만난 자리에서 이와 같이 말했다. 

두 인사의 만남은 지난 6월21일 레딩 대사가 전경련을 방문하여 이루어 졌으며, 이 자리를 통해 올해로 수교 50주년을 맞은 양국의 우호적 관계를 축하하고 앞으로의 경제협력 활성화 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특히 각종 창조력지수 평가에서 1, 2위를 기록해 온 스위스와 최근 창조경제론을 바탕으로 경제 패러다임 전환에 나선 한국의 비전이 일치한다는데 동의하고, 앞으로 다양한 협력 사업의 가능성이 많다는 데에 의견을 같이 하였다. 


브리츠, 아웃도어 환경 겨냥한 휴대용 스피커 2종 출시

브리츠는 차별화된 디자인을 갖추면서도 아웃도어에서 활용 가능하게끔 휴대성을 극대화한 MP3/라디오 스피커 BA-U2 Retro와 블루투스 스피커 BA-V100 SoundMax를 각각 선보였다. BA-U2 Retro는 MP3 음원과 FM 라디오 기능을 수행하는 휴대용 스피커로 작지만 타 포터블 스피커보다 뛰어난 사운드 재생 능력을 보여준다. 배터리는 착탈식이고 마이크로 USB 단자로 충전한다. 포터블 블루투스 스피커 BA-V100 SoundMax는 야외나 실내에서 선 없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노트북 등과 연결해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제품으로 최대 6시간의 음악 재생을 지원한다. 소형 스피커지만 포터블 구조에 맞는 최신 사운드 기술을 적용하면서 풍부하고 높은 해상력의 다이내믹한 사운드 감상이 가능하다. 


 

레모나 30주년 기념, ‘어린이용 비타민C 레모나’ 출시

비타민 명가(名家), 경남제약이 레모나산 출시 30주년을 기념해 어린이용 비타민C 영양 간식 레모나 ‘비타쮸’를 출시했다. 비타쮸는 미취학 아동부터 초등학생 대상 건강기능식품으로 비타민C, B2, B6 등 수용성 비타민을 주성분으로 하여 영양소가 신체에 축적될 걱정이 없다는 제품이다. 합성감미료나 색소를 전혀 넣지 않아 내 아이가 안전하게 먹을 수 있는 비타민 보충용 제품으로 주원료인 비타민C의 항산화 기능과 비타민 B2의 에너지대사기능 비타민B6의 아미노산대사기능 등 성장기 어린이의 건강에 효과적인 작용을 하고 아이들에 대한 비타민C 1일 섭취권장량 100%를 한 알에 담았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