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엔터테인먼트
부동산 · 형사소송 변호사의 '생활법률 Q&A'실생활에 꼭 필요한 핵심 법률상식을 담은 책, 이 책 한권만 읽으면 당신은 이미 유능한 법률전문가
  • 이선영 기자
  • 승인 2018.04.09 16:57
  • 댓글 0

[시사매거진=이선영 기자] 부동산·민사, 친족·상속, 보전·집행, 세무·행정, 형사·성범죄 등 전 분야에 걸쳐 실무상 많이 다뤄지고 일반인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220개의 케이스 문제에 대한 소크라테스식 문답형의 명쾌한 해설. 방송, 신문칼럼, 수많은 법률상담을 통해 엄선한 문제들과 이에 관한 최신법령 및 판례를 중심으로 설명한 살아있는 법이야기. 2018년 최고의 선물, 일반인은 물론 법률전문가들에게도 실무상 도움이 될 수 있는 필독서!

TV조건 강적들 고정진행자로 널리 알려진 강민구 변호사, 그는 시사토크에서 촌철살인의 날카로움과 부드러움을 동시에 보여줘 세간의 관심을 끌었다. 하지만 강변호사는 법무법인(유) 진솔의 대표변호사로서 법조계에서는 실무형 변호사로서 더욱 유명하다. 그는 SBS생활경제 ‘부동산따라잡기’에서 부동산을 알기 쉽게 풀어서 설명하기도 하였고, 매주 일요서울신문사의 ‘생활속 법률톡톡’에 칼럼을 연재하고 있다. 또한 강민구 변호사는 부동산전문 변호사로서 부동산태인 경매전문 칼럼니스트이기도 하다. 강변호사는 지난 수년 동안 <핵심부동산분쟁>과 <성범죄·성매매·성희롱>이란 책을 집필하였는데 그 책들이 다소 전문서적에 가까웠던 반면, 이번에 출판되는 생활법률 Q&A는 전 분야를 아우르는 실생활에 밀접한 분야를 문답형으로 저술하여 일반인들에게 더욱 다가선 실무형 책이라는 것.

강변호사는 서울중앙지검 특수부 검사 등 11년 동안 검사생활, 그리고 15년간 변호사로 일하면서 수많은 사람들을 만나 그들 나름대로의 애환을 접해 보았고, 최근 수년 동안 TV방송, 신문, 인터넷 등에 기사와 칼럼을 통해 일반인들이 가장 많이 고민하는 부분을 얘기한 바 있다. 그 중에는 간단한 법상식을 몰라 큰 실수를 범해 돌이킬 수 없었던 안타까운 사연도 있었고, 때로는 필자의 도움으로 대역전극이 펼쳐져 의뢰인과 함께 울고 웃은 가슴 벅찬 순간들도 있었다.

이 책은 필자가 실제로 의뢰인들과 접하면서 생생하게 체득한 자료들을 토대로, 실생활에서 흔히 겪게 되는 사안들 위주로 만들어졌다. 일반인에게 너무 어려운 부분은 쉽게 풀어쓰고, 특히 중요한 부분은 구체적 사례를 통해 강조하여 설명하였다. 또한 이론적인 부분보다는 실무에 직접 필요한 최신법령과 판례들을 위주로 실질적 도움을 주려고 노력하였다. 이 책 한 권만 통독해도 어디 가서 법에 대한 얘기가 나오면 결코 기죽지 않으리라 확신한다. 그리고 책의 이해도를 높이고 지루함을 없애기 위해 질문과 대답 방식(Q&A)으로 구성하였다. 필자는 이 책이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순간 결정적인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간절한 바람이라며 책 서문의 말미를 장식하였다.

 

이선영 기자  sunneeh@sisamagazine.co.kr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