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최대 1인 기업가 커뮤니티, 〈일기공〉 카페 운영자가 밝히는 1인 기업 시스템화를 위한 다양한 정보와 지식 노하우의 모든 것

[시사매거진=이선영 기자] 누구나 돈과 시간에서 자유로운 인생을 꿈꾼다. 누군가에게 싫은 소리를 듣고 스트레스를 받아가며 돈을 벌지 않아도 되면 좋겠고, 인생을 풍요롭게 만들기 위해 자유롭게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사랑하는 사람들과 충분한 시간을 보내며 살아가고 싶은 바람이 있다. 그렇다면 그런 바람을 실현할 수는 없을까? 당연히 있다!

지금까지 누군가가 만들어 놓은 시스템에 속해 돈을 벌며 살아왔다면, ‘이제부터는 사업을, 그것도 1인 기업을 시작해야 한다!’ 라는 말이 마음에 와 닿거나 친숙하게 느껴지지는 않을 것이다. 이제 막 이 책을 접하고 1인 기업에 대해 알게 되었다면 1인 기업이 아직 낯설고 무엇을 의미 하는지 잘 이해되지도 않을 것이다. ‘단순히 혼자 일하면서 돈을 벌면 1인 기업일까? 그렇다면 프리랜서와는 어떻게 다를까? 내가 과연 할 수 있을까? 진짜 방법이 있는 것인가’ 이런 고민만 하다가 현실에 안주하며 흘러가는 대로, 다시 자유롭지 못한 삶으로 돌아가게 될지도 모른다. 이는 명확하게

1인 기업이 무엇인지 이해하지 못하고, 일하지 않고도 돈을 벌 수 있게 해주는 시스템을 설계하고 구축해 나아가는 방법을 제대로 알지 못하기 때문이다.

마음속에서 ‘지금 내가 살아가고 있는 방식이 진짜 맞는 것인가? 앞으로 변해가는 미래에도 나와 주위 사람들을 지금과 같은 방식으로도 지켜갈 수 있을까’ 하는 불안한 마음과 ‘진짜 내 인생을 찾고 싶다’ 는 열망이 강하다면 반드시 이 책을 읽어야 한다.

저자는 노마드 비즈니스맨(노맨)이라는 닉네임으로 3만 명이 넘는 실제 회원을 보유한 네이버 최대 1인 기업가 커뮤니티인 〈일인 기업가들의 공부방(약칭: 일기공) http://cafe.naver.com/1ceostudying〉을 운영하고 있다. 여기에서 소개할 플랫폼 시스템형 1인 기업, 세일즈 커넥팅형 1인 기업, 퍼스널 브랜딩형 1인 기업, 트리니티형 1인 기업에 대한 개념과 실체화 예시 등이 이미 칼럼을 통해 인기리에 연재되고 있다. 하지만 각 사업자의 시스템과 현황을 낱낱이 파헤쳐야 하는지라 책에 소개해도 될지에 대해 많이 고민했다.

저자는 《돈과 시간에서 자유로운 인생 1인 기업 기본 편》을 읽어본 많은 독자들이 1인 기업가로서 꿈과 의지를 불태우지만 구체적인 실천 방법을 몰라 고민하는 모습들을 계속 지켜보았다. 그래서 누군가의 꿈이 자신을 통해 현실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이 점점 커졌기에 이번 실전 편 출간을 결심하게 되었다. 처음 1인 기업이라는 개념을 접하는 사람들을 머릿속에 그리면서 집필했다. 따라서 아직 아무런 지식이 없는 초보라도 쉽게 이해하고 1인 기업으로 사업하고 시스템을 이용해 돈을 번다는 개념을 현실에서 구체화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책에서 설명하는 것은 우리가 일상에서 당연하다는 듯이 접하고 있는 시스템에 어떤 비밀이 숨어 있는지, 어떻게 비즈니스화 되는 가이다. 돈 없이 수천만 원에 순수익을 낼 수 있는 사업을 시작하는 방법과 예시, 1인 기업으로 시스템을 이용해 성공한 실제 사례부터 지금 당장 예비 1인 기업가가 해야 할 일들과 준비해야 하는 것들까지 알차게 구성했다. 따라서 이 책을 읽어보는 것만으로도 준비 없이 겪는 최소 2년 이상의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을 것이다.

“순간의 안정을 대가로 누군가에게 소비되는 부품으로 인생을 낭비하지 마라.

돈과 시간에서 자유로운 인생은 생각보다 가까이에 있다.

지금 하는 일의 대가가 온전히 자신에게 오게 만들기만 하면 된다.”

거의 일을 하지 않아 시간상으로 자유로우면서도 월 1000만 원 이상의 소득을 올리고 싶다면? 대략 30억 정도의 건물을 자신의 자본으로 매입해서 월세를 받아야 한다. 30억짜리 건물을 사려면 연봉 1억인 직장인 혹은 사업자가 한 푼도 안 쓰고 30년을 모아야 하는 돈이며 절반씩 저축한다면 60년을 모아야 한다. 이러한 방법으로 돈과 시간에서 자유로워지는 것은 평범한 사람들이라면 거의 불가능하다는 게 진짜 현실이다.

하지만 자신이 거의 손을 대지 않고도 온라인 공간에 자신의 집을 짓고(커뮤니티) 내가 만든 집이 필요한 소비자들에게 제공해 가치를 창출하고 소득을 올린다면 월 1000만 원 이상의 수익을 올리는 정도는 크게 어렵지 않다. 소비자들의 자신들을 보호할 정보를 축적하고 공유하는 공간이 지니는 가치는 월 1000만 원 이상의 수익 정도는 가볍게 뛰어넘기 때문이다.

1인 기업으로 수천만 원 이상의 수익을 내는 사업자들이 활용하고 있는 시스템이 이루어지고 있는 개념과 원리, 그리고 실제 사례까지 모두 다룬다. 특히 우리가 일상에서 당연하게 접하고 있는 시스템에 어떤 비밀이 있는지, 어떻게 비즈니스화 되어 시스템의 소유주인 1인 기업가들에게 돈과 시간에서의 자유를 가져다주고 있는지 공개한다. 이를 바탕으로 예비 1인 기업가들에게 필요한 기초 지식을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따라서 아직 1인 기업이라는 개념이 막연하다면, ‘시스템이 나 대신 일해 준다’는 개념이 익숙하지 않다면, 현재 온라인 모바일 사업자들의 진짜 실태와 현실을 알고 싶다면, 1인 기업으로 시스템을 만들어 성공한 진짜 사례를 보고 싶다면, 1인 기업으로 사업을 시작하려면 어떤 것을 먼저 공부하고 준비해야 하는지 궁금하다면 이 책이야말로 그 해결책이 될 것이다.

여기서 나오는 사례와 방법들이 생소하다는 이유로 이것이 실제로 가능한지 의문을 품을 수도 있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있는 지금도 비즈니스 현장에서 실제로 벌어지고 있는 일이다. 지구가 태양을 공전(公轉)하는 것처럼, 자신이 느끼지 못한다고 해서 거짓이라고 단정 지어서는 안 된다. 뜬구름 잡는 소리가 아니라 진짜 나를 돈과 시간에서 자유롭게 만들어 줄 시스템을 보고 싶다면 꼭 이 책을 끝까지 읽어보라. 이 책에 나오는 사례와 내용은 모두 우리 주변에 현실로 벌어지고 있는 일이며, 단언컨대 돈과 시간에서 자유로운 인생은 가능하다. 지금껏 살아온 안정적인 삶을 놓아버리는 것이 아깝다면 지금 책을 덮어도 좋다. 하지만 도전하겠다면 읽은 즉시 행동하기 시작하라! 믿어라. 그리고 움직여라! 당신이 꿈꾸던 인생이 지금 눈앞에 있다. 이제 진짜 당신의 인생을 시작할 시간이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