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시도상품 3천4백 품목’ 전시판매

강원상품관
강원상품관-전국 25개 전통시장의 대표상품-여주시 전통상품
강원상품관-어린이 다도 체험'

(시사메거진_우용희 기자) ‘강릉역 건너편에 위치한 강원상품관은 글로벌기업과 대기업 등이 공식 후원하는 동계올림픽 개최기간 중 자칫 소외될 수 있는 국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을 위해서 강원도와 중소벤처기업부는 지난 1월 28일부터 강릉과 평창 페스티벌 파크 내에 강원상품관(K-MALL)을 각각 설치․운영 중이다.

‘강원상품관에는 강원도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780여개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전통시장, 사회적기업에서 생산․유통하는 3천4백여품목의 우수상품들이 입점․판매되고 있다.

강원상품관-전통 공예 상품'

강원상품관에서는 한우, 홍삼, 사과, 쌀, 황태, 해삼, 김, 미역, 술 등 농축수산품은 물론, 공예품과 화장품, 의료기기, 스마트 전자기기를 비롯해서 각 시도를 대표하는 유명 특산품과 전국 25개 전통시장의 대표상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강원상품관-미국인 관광객'
강원상품관-어린이 연꽃 만들기 체험'

특히, 국내 관광객들에게는 한우와 김, 미역, 커피빵, 음료 등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으며, 외국인들에게는 화장품과 홍삼, 전통 공예품과 전통주 등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강원상품관-강릉명물 커피빵'
강원상품관-70년 전통 속초 젓갈매장'

지난 2월 3일 그랜드 오픈이후, 강릉 강원상품관의 경우 매일 약 3천명 내외의 고객이 방문했으나, 올림픽 개막이후 첫 주말 이틀간 약 2만 여명의 국내외 고객이 강릉 강원상품관을 찾았으며, 올림픽 개막이후에는 평일에도 매일 5천명이 넘는 국내외 관광객과 선수단, 각 국의 주요 인사들이 상품관을 꾸준히 찾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