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당신의 버킷 리스트를 실현하기 위한 필독서!

(시사매거진=이선영 기자) 신간 소개

지금 이 순간 최고의 여행지는 어디일까? 

 론리플래닛에서 활동하는 전 세계 여행 전문가의 추천과 의견을 바탕으로 선정한 최고의 나라, 도시, 지역 그리고 여행 트렌드를 포함한 “2018년 최고의 여행지”가 드디어 공개됐다! “최고의 여행지(Best in Travel)”는 론리플래닛이 그 시기에 가장 주목해야 할 여행지와 여행 경험, 여행 트렌드를 선별한 컬렉션으로, 매년 전 세계가 론리플래닛의 발표를 기다린다. 

 

  “최고의 여행지”을 선정하기 위해 론리플래닛의 작가와 여행가는 지난 몇 년간 방문한 수백여 곳의 여행지를 검토한다. 그리고 나서 론리플래닛 여행 전문가로 이루어진 패널이 화제성과 오락성, 놀랄 만한 요소 등을 고려해 최종 리스트를 결정한다. 론리플래닛이 선정하는  “최고의 여행지”는 한 해 동안 여행객에게 새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거나, 지금까지 간과했거나 저평가된 여행지 중 론리플래닛 전문가 그룹이 가볼 만한 곳으로 판단한 곳이어야 한다.

 

 우선 최고의 나라 Top 10 분야에서는 칠레(Chile)가 1위로 선정되었고, 스페인 세비야(Seville)는 최고의 도시 리스트에서 가장 상위에 이름을 올렸다. 다시 부활하고 있는 미국 디트로이트(Detroit)와 그 동안 과소평가된 호주 캔버라(Canberra)가 그 뒤를 잇는다. 론리플래닛 선정 2018년 최고의 지역 부문에서는 북아일랜드 벨파스트(Belfast)와 코즈웨이 연안(Causeway Coast), 미국 알래스카(Alaska), 슬로베니아 율리안 알프스(Julian Alps)가 차례로 1위부터 3위까지 차지했다. 에스토니아 탈린(Tallinn)은 2018년 비용 대비 최고의 여행지 1위를 차지했고, 카나리아 제도 란사로테(Lanzarote)와 미국 애리조나(Arizona)가 뒤를 이었다. 

 

 이외에 2018년 주목해야 할 최신 여행 트렌드 5가지 또한 흥미롭다. 마라톤 여행, 채식주의자를 위한 여행, 탐사 크루즈 여행, 세대 초월 가족 여행, 프라이빗 아일랜드 여행이 바로 그것. 또한 가족을 위한 최고의 문화 여행지, 최고의 새로운 명소와 숙소도 확인할 수 있다.

 “2018년 최고의 여행지” 리스트를 확인한 뒤엔 각 여행지별 추천 여행 일정과 여행 시기, 놓치지 말아야 할 여행 경험 등을 참고해 실제 여행 계획을 세울 수 있다.  

 

 론리플래닛 선정 “2018년 최고의 여행지”와 함께 잊지 못할 여행 경험을 찾아 떠나자.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