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곡나루축제] ‘오곡백과풍성’ ‘농, 특산물 매장 성황’

'오곡나루축제'-여주농특산물=여주자채쌀.
'오곡나루축제'-여주농특산물=여주고구마.
여주 금보라가지, 전국 최고 품질 최대 생산량 가지 산지로, 가락동농산물 가지의 63%가 여주 금보라 가지가 차지하고있다.
'오곡나루축제'-여주농특산물=여주땅콩.

(시사매거진=우용희기자) '2017 여주오곡나루축제는 여주에서 생산된 최고의 명품 농·특산물이 한자리에 모이는 문화관광 축제로 본 축제는 2014~2017년 4년연속 경기도 10대축제이자, 2017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에 선정된 우수한 축제로 2017년 10월 27일(금)부터 10월 29일(일)까지 3일간 역사가 깊은 여주 신륵사 관광지 일원에서 펼쳐진다.

'오곡나루축제'-여주농특산물=여주땅콩.

세종실록지리지에 기록된 여주의 특산물로 오곡이 있으며, 오곡의 사전적 의미는 다섯 가지의 곡물 또는 모든 곡물을 통틀어서 지칭한다고 되어 있다. 오곡나루는 오곡과 나루의 합성어로 만들어진 명칭이며, 비옥한 평야지대인 여주에서 생산된 자채쌀을 비롯한 고구마, 땅콩 등 명품 여주 농·특산물을 나루터를 이용하여 한양으로 진상하였던 역사적인 우수성을 가지고 옛 여주의 문화를 복원 발굴하여 축제로 승화시키고자 하는데 축제 개최의 목적으로 여주오곡나루축제는 “여주쌀축제”와“여주고구마축제”를 2013년도에 “여주오곡나루축제”로 명칭을 통합하여 대한민국 문화관광축제와 경기도 10대축제에 선정되는 등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고 있다.

'오곡나루축제'-여주농특산물
'오곡나루축제'-여주농특산물

이번축제 기간 청정 여주에서 생산된 농, 특산물이 엄선하여 전시판매되며 시세보다 저렴하게 구입 할 수 있으며 현장 구입 시 백배로 제품을 받을 수 있다.

'오곡나루축제'-여주농특산물=여주땅콩.'

'축제 홈페이지(http://yjfestival.or.kr/)

여주시 농업기술센터 관광농업팀(031-887-3718)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