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234호) 10월의 신제품과 기업 소식

※ 신제품 출시 소식
 

LG전자, LG V30 국내 출시
LG전자가 21일 얇고 가벼운 프리미엄 디자인에 누구나 쉽게 쓸 수 있는 전문가급 멀티미디어 성능을 갖춘 LG V30를 국내 출시한다. LG V30는 7.3mm의 슬림한 두께와 6인치 이상 대화면 스마트폰 중 가장 가벼운 158g의 무게를 구현해 ‘패블릿은 크고 무겁다’는 대화면 스마트폰에 대한 편견을 깬 제품이다. 또한 64GB 내장메모리 탑재 모델은 우아한 파스텔톤에 메탈과 글래스 소재 본연의 아름다움을 살릴 수 있도록 네 가지 컬러를 적용했다. 모로칸 블루와 클라우드 실버, 오로라 블랙이 우선 출시되며 라벤더 바이올렛 색상은 10월 중 추가 출시된다. 가격은 94만9300원이다.

 

 

 

CJ제일제당, ‘쁘띠첼 스윗푸딩 그린티’ 출시
CJ제일제당은 국내 차(茶)시장에서 가장 대중적인 제품인 녹차를 활용해 누구나 푸딩을 부담감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쁘띠첼 스윗푸딩 그린티’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부드러운 우유크림에 제주산 녹차가루를 넣어 만든 진한 녹차맛 푸딩으로, 녹차라떼, 그린티 아이스크림, 그린티케이크 등 녹차맛 디저트류에 대한 선호도가 지속되고 있다는 점도 고려됐다. 또한 ‘쁘띠첼 스윗푸딩 그린티’ 출시 기간에 맞춰 제주지역에서 다양한 소비자 행사를 진행, 제품 인지도 확대에 나선다. 다가오는 명절 연휴기간 제주도 명소에서 제품 샘플링을 진행하고 제주도 내 유명 호텔과 연계해 웰컴푸드(Welcome Food)로써 ‘쁘띠첼 스윗푸딩 그린티’를 제공할 예정이다.
 

LG생활건강, 왕실 ‘금보’의 고귀함 담은 ‘후 비첩 자생 에센스 스페셜 에디션’ 출시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조선 왕실 공예의 정수이자 왕과 왕후의 책봉식에 사용되었던 ‘금보’를 모티브로 그 가치를 담은 ‘2017 후 비첩 자생 에센스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에디션은 ‘비첩 자생 에센스’의 8번째 스페셜 에디션으로 궁중문화와 왕후의 아름다움을 조명하는 ‘더 로얄 뷰티 캠페인(The Royal Beauty Campaign)-왕후의 초대’의 의미를 함께 담아 출시했으며 전세계 16개 국가에 선보일 계획이다. ‘비첩 자생 에센스’는 피부 본연의 힘을 키워 자생력을 선사하는 ‘초자하비단’이 2배 농축되고, 후의 대표 궁중 비방인 ‘공진비단’ ‘경옥비단’ ‘청심비단’ 성분을 담아 피부 탄력, 보습 등 다양한 피부 고민을 다스려 준다.

 

베네피트, 상큼한 과즙 메이크업 완성해주는 
립글로스 ‘펀치팝’ 출시
샌프란시스코 메이크업 브랜드 베네피트가 톡톡 튀는 컬러와 유리알 광택으로 상큼한 과즙 메이크업을 완성해주는 ‘펀치팝’을 출시했다. 펀치팝은 체리, 망고, 스트로베리, 워터멜론, 버블검 총 5가지의 과즙 컬러를 그대로 담아 선명한 컬러감을 자랑하는 리퀴드 타입 립글로스다. 보이는 컬러 그대로 발색되어 과즙을 머금은 듯 촉촉하고 상큼하게 메이크업을 완성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베네피트가 새롭게 선보인 립글로스 펀치팝은 베네피트 틴트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완벽한 과즙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 기업소식

예스24, 부산 F1963에 문화와 예술 담은 
국내 최대 중고서점 오픈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가 24일 부산 수영구 망미동에 위치한 복합 문화공간 F1963에 국내 최대 규모의 중고서점을 오픈한다. 예스24가 여섯 번째로 오픈하는 중고서점 ‘예스24 F1963점’은 부산의 복합 문화공간 F1963 내 약 600평 규모의 국내 최대 중고서점으로, 활자인쇄 프로세스부터 최신 기술의 전자책에 이르기까지 책과 출판에 관련된 정보를 과거부터 현재, 미래에 걸쳐 모두 살펴볼 수 있다. 특히 F1963 공간 본연의 매력을 최대한 살리면서 미술관에 온 것처럼 책을 여유롭게 감상하고 즐길 수 있는 공간 디자인이 특징이다.
 

에듀윌, 주택관리사 2시간의 기적 ‘파이널 80제’ 무료 제공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정학동)이 30일(토) 주택관리사 2차 시험을 약 일주일 앞두고 ‘파이널 80제’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는 주택관리사 2차 시험 응시 예정 수험생에게 2시간 동안 핵심을 정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파이널 80제’는 5천여명의 인원이 응시한 에듀윌 주택관리사 모의고사 출제 문제 중 2017년 시험에 꼭 필요한 핵심 내용만 골라 구성한 것이다. 에듀윌은 일주일 남은 기간동안 시간 낭비 없이 시험에 꼭 필요한 문제만을 공부할 수 있도록 특별히 제작한 것이라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 4차 산업혁명을 위한 
기술마켓 및 네트워킹 개최

정부출연연구기관(이하 출연(연)) 및 대학 연구자, 기업인이 한 자리에 모여 중소기업의 수요기술과 출연(연), 대학의 보유기술을 공유하고 상담·네트워킹을 통해 기술협력 파트너를 찾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기술마켓, 기술상담, 네트워킹으로 진행되었다. 기술마켓에서는 중소기업과 출연(연), 대학이 기술이전·협력의 기회를 탐색하기 위해 수요기술 8개, 보유기술 14개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발표내용은 1:1 대면상담까지 연계되었다.

 

넷플릭스, 순간이동·시간여행 책임진 ‘스타트렉’ 엔터프라이즈호 50년 역사 대공개
엔터프라이즈호가 50여년의 세월을 거쳐 돌아왔다. 넷플릭스는 9월 25일 새로운 스타트렉 시리즈 <스타트렉: 디스커버리(Star Trek: Discovery)>를 전 세계 188개국에 스트리밍한다. <스타트렉>의 첫 번째 ‘엔터프라이즈호’는 2245년 배경에 제임스 커크 선장이 이끄는 ‘USS 엔터프라이즈 NCC-1701’다. 이 우주선의 디자인은 항공기와 전기스토브로부터 영감을 받았는데 디플렉터 실드를 통해 자신을 보호하고 광자 어뢰, 페이저 등의 무기를 장착하고 있다. 워프 항법을 사용해 다른 시공간으로 이동할 수도 있다는 점도 특징인데 <스타트렉>의 세계에서는 이 기술로 다른 항성계의 문명과 수백 년이 아닌 단 며칠 만에 접촉한다.
 

CJ푸드월드 잠실롯데점 그랜드 오픈
9월 말, 문을 연 CJ푸드월드 잠실롯데점은 상권 특성을 살려 각 브랜드마다 변화를 줬다. ‘계절밥상 소반’은 한식 패밀리 레스토랑 계절밥상의 운영 노하우를 발전시켜 정갈한 반상의 한식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직화구이와 솥밥’을 주 메뉴로 제공한다. CJ푸드빌은 CJ푸드월드가 자체 개발한 토종 브랜드 만으로 복합외식문화공간을 구축할 수 있는 CJ푸드빌의 노하우와 역량의 집결체라며 전문 복합외식 문화공간으로서 항상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시도해오고 있다고 밝혔다.
 

K2, 신규 클라우드 서비스를 비롯한 새로운 공정 자동화 플랫폼 론칭
기업들의 디지털 효율성을 높이는 데 혁신적인 한 걸음이 될 전망이다. 관리형 클라우드 서비스인 K2 클라우드와 직접 설치 버전인 K2 파이브, 그리고 새롭게 디자인된 유저 인터페이스 및 사용자 경험을 통해, 해당 플랫폼은 전 세계 모든 유형의 기업들이 신속하고도 강력한 공정 자동화를 도입하고 사업 생산성 증대를 경험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으로 기대된다. 공정 자동화 플랫폼들은 유용성과 가능성을 정의하는 여러 상호 연관된 요소들과 특징들을 갖고 있다. 이렇기 때문에 K2는 8개 코어 테닛(tenet)을 둘러싼 통합적인, 끝과 끝을 잇는 플랫폼을 구축했다. 하나로 통합되었을 때 모든 기업들이 K2를 통해 공정 자동화가 가능해진다.
 

SK텔레콤, LTE 무전기 겸 스마트폰 ‘토크’ 출시
SK텔레콤이 LTE 무전기이자 충격에 강한 특수 스마트폰인 ‘토크(Torque)’를 단독 출시했다. ‘토크’는 일본 교세라가 지난해 9월 ‘듀라포스 프로’란 이름으로 미국 법인 시장에 선보여 25만대 이상 판매한 제품으로, 현재 FBI 마약수사국, 시카고 경찰, 메리어트호텔, Hertz 렌터카 등에서 법인·업무용 디바이스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 ‘토크’는 업무 현장에서 유용한 기능을 두루 갖췄다. 물에 젖거나 3mm 두께의 장갑을 낀 손으로도 터치스크린 조작이 가능토록 설계돼 비가 오거나 추운 환경에서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다. 지문 인식은 홈 버튼이 아닌 단말 측면의 전원 버튼을 통해서 하도록 해 편의성을 높였다. 제품 후면엔 기본 카메라 외에 135도 광각 액션 캠이 장착돼 언제 어디서든 풀 HD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LG전자, 홈 뷰티 기기 ‘프라엘’ 론칭
LG전자가 피부관리 기기 4종을 출시하며 ‘홈 뷰티(Home Beauty)’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LG전자는 ‘더마 LED 마스크’(LED 마스크), ‘토탈 리프트업 케어’(탄력 관리), ‘갈바닉 이온 부스터’(화장품 흡수 촉진), ‘듀얼 모션 클렌저’(클렌징) 등 피부 관리기 4종을 출시했다. ‘프라엘’은 ‘근본적인 아름다움’을 의미한다. LG전자는 피부관리 기기가 인체에 직접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개발 시 안전성 확보에 중점을 뒀다. 예를 들어 ‘더마 LED 마스크’의 경우 LED 빛으로부터 눈부심을 방지할 수 있도록 2중 안전장치를 마련했다. 아이쉴드 디자인을 적용하고 근접센서를 장착해 사용자가 마스크를 완전히 착용했을 때만 동작하도록 했다. ‘토탈 리프트업 케어’, ‘갈바닉 이온 부스터’의 경우 피부에 직접 닿는 부분에 의료용 소재를 사용했으며 UV(자외선) 램프 기능으로 사용 후에 더욱 깨끗이 보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