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키워드 이슈
대입 수시 원서 접수 일정 공개, 수시지원에 앞서 체크해야할 것들 (진학사어플라이, 유웨이어플라이)11일부터 시작된 2018학년도 대입 수시원서접수 시작, 제출 서류 미리 꼼꼼하게 확인할 것
  • 이은진 기자
  • 승인 2017.09.12 10:44
  • 댓글 0

[시사매거진 = 이은진 기자] 쌀쌀한 바람이 불어오는 하반기, 수험생 본인과 수험생 가족이 있는 사람에게는 입시철이 다가왔음을 실감하는 긴장되고 분주한 시기일 것이다. 11일, 2018학년도 대입 입시의 첫 단추인 수시원서접수가 시작됐다. 수시전형에 지원할 수험생이라면, 원서를 접수하기에 앞서 몇 가지 체크해야할 사항을 미리 확인하고 준비하는 것이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실수를 줄이고 보다 안전하게 지원할 수 있다.

먼저 수시 원서접수는 대행사인 유웨이 어플라이와 진학사 어플라이 사이트에 미리 회원가입을 한 후 공통원서를 작성해두는 것이 좋으며, 반드시 지원할 대학과 학과별 접수 일정을 확인하길 바란다. 4년제 대학은 15일까지 최대 6회 지원할 수 있으며, 2년제 대학은 29일까지 일정이 진행되지만 학교와 학과별 상세일정을 확인하여, 원하는 대학의 접수 일정을 놓치지 않도록 한다.

원서 접수에 필요한 서류를 확인하여 미리 준비하며, 업로드할 사진 파일을 준비한다. 필요하다면 스캔을 받아 파일형식으로 가지고 있도록 한다. 서류제출 방법은 학교별로 다르기 때문에, 직접 제출 및 우편 제출을 요구할 경우 도착 일정을 고려하여 준비하도록 한다.

지원하는 곳에서 자기소개서를 요구할 경우, 미리 작성해두는 것이 좋다. 원서 및 자기소개서는 최종 제출 전까지 수정이 가능하다.

전형료 결제 수단을 확인하고, 결제 프로그램이 필요한 경우 미리 설치해두도록 한다.

※수시전형 지원 전 확인할 것
-회원가입
-공통원서 작성
-학교 및 학과별 일정 확인
-사진 및 제출 서류 준비, 제출방식 확인
-결제수단 확인 및 준비

2018학년도 대입 수시전형 일정 안내 (사진 캡쳐 = 유웨이어플라이)

수시전형 지원전략은 학교, 학과별 전형요소와 반영비율을 파악하여 본인에게 경쟁력있는 곳에 소신껏 지원하는 것이다. (수시 전형의 경우 합격하면 반드시 등록해야하기 때문에, 평소 자신의 성적으로 정시에서 합격 가능한 대학에 지원하거나 상향 지원하는 지원자가 많다. )

수시 합격자 발표는 12월 15일까지, 합격자 등록은 12월 18-21일까지, 수시 미등록에 따른 충원 통보는 12월 27일 오후 9시까지 진행되며, 복수 합격자는 1개 대학에만 등록할 수 있으며, 수시모집에서 합격할 경우 정시모집과 추가모집에 지원할 수 없다.

이은진 기자  onairpiano@naver.com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