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변화시키는 ‘나를 변화시키는 좋은 습관’

습관을 바꿔 내 인생에 ‘성공’을 붙여라!
 

저자 한창욱 | 출판사 다연

[시사매거진=신혜영 기자] 세상이 급변하고 있다. 사법고시가 폐지되고 로스쿨로 대체되면서 ‘개천에서 용 난다’와 같은 속담은 시대에 동 떨어진 낡아빠

진 말이 된 지 오래다. 소위 ‘있는 집 자식’이 취업 시장에서마저 우대받자 ‘금수저’, ‘흙수저’와 같이 이분법적 신조어가 등장했다. 이러한 사회 분위기에 편승해서 출생 성분을 운명처럼 받아들이고 개인의 ‘노력’마저 저평가하는 사람이 늘어가고 있다.

누구나 성공을 꿈꾼다. 그렇다면 성공은 어디에 있는가? 라는 의문이 생긴다. ‘나를 변화시키는 좋은 습관’은 이런 사람들을 위한 한국형 자기계발서 바이블로 성공하고 싶다면 일단 ‘성공하겠다!’는 절박한 마음부터 가져야 한다고 한다. 그 마음이 씨앗처럼 단단해지면 가장 깊숙한 곳에 묻어두어야 하고 좋은 습관으로 키워 실행의 영역으로 옮겨야 한다고 저자는 말한다. 그리고 성공하는 사람들은 모두 이 과정을 충실히 거쳤다는 것.

‘나를 변화시키는 좋은 습관’은 저자가 성공한 한국인들에게서 발견한 공통점과 그들의 성공 노하우를 총 5장에 걸쳐 알기 쉽게 정리한 자기계발서다. 이 책을 통해 지금부터 내 삶을 변화시키는 성공 좌표, 그 좋은 습관들을 새로이 찍어보자. 이 책 속의 글들을 하나씩 실천해 나아가다 보면 어느 날 문득 성공한 사람의 대열에 끼어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