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엔터테인먼트
고객의 기대가 진화하는 만큼 세일즈도 똑똑해져야 한다퍼펙트 세일즈
  • 신혜영 기자
  • 승인 2017.07.11 11:34
  • 댓글 0

 

   
▲ 저자 서명식 | 출판사 나비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요즘 고객들은 점점 똑똑해지고 있다. 요즘 고객들은 단순히 감정에 휘둘리지 않고, 구매를 결정하는 생각의 밑바탕이 철저한 논리적 사고로 무장되어 있다. 우스갯소리로 한 명의 고객이 나를 잘되게는 못해도, 못되게는 할 수 있다고 말할 만큼 고객은 세일즈를 하는 데 있어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한다.
 
10년 이상 세일즈 업계에 몸담고 있는 저자는 세일즈 환경이 빠르게 변화하고, 고객의 기대가 진화하는 만큼 세일즈도 똑똑해져야 한다고 강조하며 고객이 누구인지, 고객이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고객이 언제 필요로 하는지 제대로 알고 과학적으로 접근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저자의 실제 경험을 밑바탕으로 가격을 낮추지 않고 고객의 기대감을 높이는 실질적이면서 차별화된 퍼펙트 세일즈 노하우가 이 책에 빠짐없이 담겨 있다.
 
지금 당장 하나 더 파는 게 중요한 게 아니라 그 물건을 구매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기대효과와 가치, 비전을 제시하며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세일즈를 이어가는 게 더 중요하다. 이 책에서는 퍼펙트 세일즈를 꿈꾸며, 퍼펙트 세일즈를 경험한 실제 세일즈맨이 왜 퍼펙트 세일즈를 해야 하는지, 퍼펙트 세일즈가 안 되는 궁극적인 이유는 무엇인지, 퍼펙트 세일즈를 하기 위해 꼭 알아야 할 것들은 무엇인지, 퍼펙트 세일즈를 하기 위한 전략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소개한다.
 
긍정적 사고, 약속 준수 등 세일즈맨이 갖춰야 할 기본자세부터 주관적인 감에 의존하지 않고 체계적인 세일즈 시스템을 확립하는 방법, 고객의 니즈와 원츠를 알아내 만족감을 높이는 고객 맞춤형 세일즈 방법 등을 소개하는 이 책은 세일즈 초보자뿐만 아니라 회사를 경영하는 사람들, 창업을 하려는 사람들 모두에게 유용한 지침서다.
 
세일즈맨은 항상 호기심을 갖고, 실천하며, 디테일에 강한 자세를 가져야 한다. 또한 변화무쌍한 세일즈 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해 끊임없이 공부하고 연구하고 실천함으로써 라는 브랜드를 구축해야 한다. 지금 성공했다고 그 성공이 끝까지 이어지는 것은 아니며, 지금 실패했다고 그 실패가 평생 이어지는 것도 아니다. 고객의, 고객에 의한, 고객을 위한 세일즈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 이 책을 읽는다면 머지않아 누구나 알아주는 퍼펙트 세일즈맨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다.
 

신혜영 기자  gosisashy@sisamagazine.co.kr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혜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