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식습관이 약이다!

▲ KBS
[시사매거진] 백세 인생 시대의 절반, 50대! 남편과 아내 모두 갱년기를 겪으면서 호르몬 변화로 인해 하루가 다르게 체력이 떨어지는 것을 몸소 느끼는 나이!!

50대 이후의 식습관이 남은 평생의 건강을 좌우한다?! 50이 아직 되지 않았다면 미리 준비하고 50이 넘었다면 서둘러 바꿔야 한다! 알면서도 실천하지 못했던 올바른 식습관! 더 이상 미룰 수 없다! 이제는 달라져야 한다!

잘못된 식습관이 대사증후군을 부른다!? 흘러가는 세월은 막을 수 없지만, 올바른 식습관 개선을 통해 대사 기능이 떨어지는 것을 막아 줄 뿐만 아니라 젊은 시절의 대사 기능으로 되돌릴 수 있다?!

아무리 먹어도 살이 찌지 않던 젊은 시절과 달리 조금만 먹어도 살이 찌는 50대!

단순한 체중 증가의 문제를 떠나 심각한 질병을 불러올 수 있다는데! 소화불량 등의 위장질환, 생명과 직결되는 혈관질환, 나이가 들면서 가장 걱정되는 치매까지!

남은 인생을 행복하고 건강하게 보내기 위해 반드시 바꿔야하는 식습관과 추천 음식까지 낱낱이 공개! 가정의학과 전문의 심경원, 식생활 연구가 정재훈! 전문가 2인과 50대에 반드시 개선해야 할 식습관에 관한 모든 것을 알아본다.

여유만만 ‘50대, 바꿔야 산다! 빛나는 인생 후반을 위한 특급 프로젝트 - 2탄, 올바른 식습관이 약이다!’ 편은 오는 4일 오전 9시 40분, KBS 2TV를 통해 방송된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